2021. 3. 20. 18:38ㆍIT⚡리뷰
저는 일단 MOFT(모프트) 계열의 거치대 제품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유사한 제품군인 에르고미 (Ergomi)를 사욯해보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모프트도 다양한 제품이 나오고 있지만, 당시에는 부착형이 대부분이었고, 에르고미는 부착형이 아니기에 약간 차별성이 있는 편인데요.
먼저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제품부터 간단히 살펴볼까요?
스마트폰 거치대 에르고미 Mini Meta Stand
일단 이 제품은 휴대폰 거치대 이지만, 부착형이 아니기 때문에 깔끔한 편이고, 들고다니기는 쉽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제품 구성은 그냥 접이식 에르고미 거치대 하나가 덜렁 들어있습니다. 꺼내보면...
요렇게 된 종이 판(?)이 있죠. 내구성은 꽤 좋은 편입니다.
미리 접혀 있는 구분선으로 살짝 접어주면 자성으로 착 달라붙어서 위와 같은 모양이 되고...
가로 모드일때는 위와 같이 거치가 됩니다. 영상 같은 컨텐츠를 즐겨보기에 좋네요. 저도 넷플릭을 잠깐 스벅에 앉아 볼때 활용했구요.
새로 거치 모드는 폰이 흘러내릴 가능성이 높아서, 하단 부분을 조금 접어서 위와 같이 고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각도는 살짝 누워(?) 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제가 봤을 때는 가로모드 거치의 각도가 더 안정적이네요.
혹시 구입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세로모드 거치일때는 위와 같은 각도라는 것을 유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폰 뒤쪽에 무언가를 부착하는 것이 불편하다면, 언제든 가방이나 작은 파우치에 휴대할 수 있는 거치대로 퀄리티는 좋은 것 같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역시 세로 거치 모드의 각도랄까요. ^^;
노트북 거치대 에르고미 Meta Stand
자 그 다음으로는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는 메타 스탠드 입니다. 요거는 노트북 크기 만한 크기의 얇은 판입니다.
역시 위와 같이 구분선이 미리 접혀 있구요. 2가지 모드로 접을 수 있는데...
요렇게 그냥 손이 가는 대로 접으면 2단 높이 입니다. 약 30도 각도로, 눈과 시선이 꽤 편한 각도로 거치됩니다.
노트북을 실제로 올려두면 위와 같은 느낌이구요. 마찬가지로 노트북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고정대부분이 있습니다.
타이핑을 하는데도 어느정도 안정적이고, 저는 2단으로만 사용하고 있는데요. 살짝 접는 방식을 달리해서 거꾸로 놓으면...
위와 같이 반 정도 높이는 15도 각도로도 노트북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가방이나 파우치에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다가 접으면 거치대가 되는 휴대용 노트북 스탠드라 정말 유용하네요. 그리고 스탠드로 활용하지 않는 동안에는 위와 같이 마우스 패드로 사용해도 됩니다. :)
:: 에르고미(Ergomi) 제품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모프트 MOFT 캐리 슬리브 노트북 파우치 및 거치대 추천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