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TB 무료 클라우드 용량 테라박스 (Terabox 구 dubox)

2021. 4. 26. 14:02Tech💡 스마트라이프

반응형

[업데이트]

* 해당 서비스는 문제가 있는 것 같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절대 중요한 자료를 올려두는 용도로는 사용하지 마세요.

 

저는 다른 사람들보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매우 잘 활용하고 있는 편입니다.

예전에는 외장하드에 2~3중으로 중요한 자료를 백업해둔 적이 많지만, 요즘에는 오히려 클라우드 백업이 더 믿음직 할 때가 많더군요. ^^ 그래서 중요한 자료는 항상 로컬 백업 + 클라우드 백업을 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사용하면서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마이박스 Mybox) 100GB가 있고, 메인으로는 MS 365 (구 오피스 365)를 사용하면서 원드라이브 6TB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랍박스 (Dropbox)와 아이클라우드(iCloud)도 유료로 사용하고 있어서... 사실상 제게 부족한 공간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래도 별다른 조건 없이, 1TB라는 클라우드 용량을 제공하고 있는 깔끔한 서비스가 있어서 정보를 공유해봅니다. 이 서비스의 이름은 테라박스(Terabox)입니다.

테라박스 (구 DuBox), 아무 조건없이 1TB 무료 용량을 준다고?

:: Terabox 바로가기 ::

일단 가입을 한 다음에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쿨(?)한 서비스 입니다. 가입만 하면 1TB 온라인 저장고가 생기네요.

인터페이스도 꽤 깔끔하고, 완벽하진 않지만 사용성도 좋은 편입니다. 공유를 하는 것도 자유롭고, 잘 살펴보면 심지어 안에는 비트토렌트(Torrent) 시드파일이나 마그넷을 올려서 자체적으로 토렌트 공유 파일을 저장받는 기능도 있습니다.

'원격 업로드' 기능이 바로 그건 것 같네요. 내 하드디스크에 토렌트를 안받고, TeraBox를 통해서 받는 것이니... 잘만 활용하면 꽤 유용해보입니다.

테라박스 모바일 앱!

모바일 앱도 지원을 합니다. 꼭 필요한 간단 기능들은 제대고 갖추고 있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저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MS(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와 함께 따라오는 원드라이브를 가장 적극 추천하지만, 테라박스도 서브용으로 쓰기에는 그리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속도도 빠른 편이고, 넉넉한 무료 용량도 마음에 듭니다.

단 주의해야 할 점은 테라박스는 중국 바이두 산하 업체라고 하네요. 중국기업 서비스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는 자료 및 중요한 파일은 되도록 올리는 것을 자제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그렇게 치면 줌(Zoom)도 중국계 서비스인데...

개인소장하고 있는 영화나 영상 및 이미지 컨텐츠, 유틸리티 등을 올려두고 공유하기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네요. 제가 모아둔 개인자료들을 올려두고 쓰는 서브 클라우드 저장공간으로 활용하려고 합니다. 정말 중요한 자료를 보관할 용도로 쓰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역시 MS원드라이브 추천합니다. :)

[관련글]

드롭박스 친구 추천 가입으로 용량 늘리기

맥북 외장하드 추천 Seagate Backup Plus Ultra Touch 리뷰

SSD 외장하드 추천, 라씨 포터블 SSD LaCie Portable 500GB 리뷰 및 사용 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