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 마우스 끝판왕! 로지텍 MX Master 3 사용 후기

2021. 8. 15. 23:16IT⚡리뷰

반응형

저는 키보드에는 큰 관심이 없는 편이지만, 마우스는 꽤 진지한 편입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종류만 6~7개 넘을 정도인데요.

마그네틱 휠 하나로 사무용 마우스의 끝판왕이라는 수식어가 붙기에 충분한 로지텍 MX Master3를 간략하게 후기로 정리해봅니다.

일단 이 마우스는 전작보다 조금 더 인체공학적인 설계가 반영되었습니다. 조금 더 손으로 자연스럽게 쥐고 사용할 수 있는 구조로 발전했구요. 그래서 마우스 전체를 한 손으로 감싸는 듯한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 어울립니다.

좌측에는 꽤 많은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는데, 기능 버튼은 전용 소프트웨어인 Logitech Options를 통해서 설정할 수 있고, 좌우 횔 스크롤 역시 휠을 돌릴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죠.

제 경우에는 실제로 사용해보면 좌우 스크롤을 쓸일이 거의 없기는 하지만, 특정 편집 소프트웨어나 문서 툴에서 좌우 스크롤 기능을 확실하게 지원해주면 분명 유용해보이는 조작 장치이긴 합니다.

역시 로지텍 MX Master3의 최고의 기능은 전자석을 이용한 마그네틱 휠이죠. 도르르르 굴러가는 휠은 그야말로 상하 스크롤을 자유자재로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 마우스와는 다른 초고속 스크롤, 그리고 손으로 착착 제어를 할 때 자석으로 걸림이 있는 이 느낌은 직접 사용해보기 전에는 말로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유쾌한 스크롤 경험을 선사해줍니다.

충전은 USB-C 포트로 하면 되고, 기본적으로 3개의 디바이스까지 무선 연결을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죠. 아쉽게도 대부분의 마우스들과 동일하게 기기 전환 버튼이 하단에 위치하고 있어서, 실제로 여러개의 디바이스에 연결해둔 상태로 전환을 할 때는 마우스를 뒤집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건 Logitech Flow기능을 잘 활용한다면 극복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구요. ^^

휠 이외에도 최고급형 마우스를 사용한다는 뿌듯함이 있다.

또한 기기 자체가 고급형으로 만들어진 만큼, 눈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에서 상당한 만족감이 있습니다. 균형잡힌 그립, 비교적 정밀한 컨트롤, 휠 스크롤의 유니크함, 윈도우와 맥 모두 지원 및 커스터마이징 기능 등등이 말이죠.

:: 로지텍 MX Master 3 구입하러 바로가기 ::

실제로 IT 관련일을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마우스이기도 합니다. 일단 마우스에 관심이 있는 분들만 입문을 하게 되는 것이 로지텍MX 시리즈이기 때문에 더욱 더 그러한데요.

이 마우스에 대해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차원이 다른 스크롤 기능에 12만원 정도를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구입해서 정착해볼만한 끝판왕 마우스라는 것입니다. 일단 로지텍 MX Master 3에 익숙해지면, 게이밍 마우스 처럼 다른 분야를 위한 제품군이 아닌 이상 같은 사무용 마우스 라인업에서는 다른 것이 눈에 들어오지 않게 됩니다. :)

[관련글]

최고의 무선 마우스 추천 로지텍 MX Anywhere 3 무한 휠 마그네틱 휠 스크롤 추천

로지텍 ERGO M575 무선 볼마우스 리뷰 (트랙볼 마우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