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충전까지 가능한 베이스어스 100W USB PD GaN 멀티 충전기

2022. 3. 30. 00:54IT⚡리뷰

반응형

맥북프로 14인치 모델을 사용하면서, 집에서는 맥세이프 충전기를 이용하지만, 회사에서나 다른 곳에 들고 나갔을 때는 별도의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에 직구해서 사용하게 된 베이스어스(Baseus)의 GaN (질화갈륨) USB PD 충전기는 정말 최고더군요. 시간을 내어 간단하게 리뷰해봅니다.

직구를 하게 되면 보통 박스가 조금 마모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항상 제품에는 큰 문제가 없었어요. ㅎㅎ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간혹 중국 플러그 제품도 있는데, EU 플러그를 잘 고르시면 됩니다. EU 플러그라고 해서 그렇게 헐겁지는 않습니다. 약간 안쪽으로 모여 있는 모습이라서 국내에서 사용되는 220V 돼지코 플러그에 꽂아보면 착 하고 잘 들어가고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간혹 약간 무거운 어댑터는 무게 때문에 잘 빠지기도 하는데, 이건 어댑터 부분이 연장되어 있는 USB PD 멀티 충전기이기에 그런일은 없네요 ㅎㅎ

이렇게 USB C 2개, USB A 2개의 포트로 되어 있고, USB Type C 포트는 USB PD 충전으로 단일 포트 사용시 5V3A, 9V3A, 12V3A, 15V3A, 20V5A를 지원합니다.

USB A 포트들은 단일포트 사용시 5V4.5A, 9V3A, 12V3A, 15V3A, 20V3A를 지원하구요. 물론 멀티 포트를 연결하면 분할되긴 하지만, 그래도 맥북프로와 함께 아이패드나 아이폰을 동시 충전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ㅎㅎ

100W baseus USB PD 충전 케이블은 가성비가 좋기로 유명한데, 하나 동봉되어 있군요. 덕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사용하고 있는 맥북프로 14인치를 충전해보는 중입니다. 역시 단일 포트로 사용할 때 고속충전이 가능한 충분한 출력이라서 마음에 드네요.

플러그와 어댑터가 하나로 되어 있는 일체형이 아니라, 이렇게 케이블로 되어 있는 연장형이기 때문에 있는 장점도 많은 것 같습니다. 훨씬 넉넉하게 어댑터를 위치해서 안정적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어댑터를 위치 시킬 수 있으니 스마트폰이나 아이패드 같은 태블릿 기기를 연결해서 충전할 때도 꽤 도움이 되네요. 

참고로 100W 모델보다 65W 모델이 조금 더 작고 저렴합니다. 그리고 신종(?) 모델로 100W인데 접지와 한국형 돼지코 플러그가 있는 녀석도 출시되어 있으니, 아래 루트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baseus 덕분에 충전에 대한 스트레스가 없어졌네요. ㅎㅎ :)

:: Baseus 충전기 구입하러 바로가기 ::

:: baseus 100W 접지 플러그 + 멀티탭 구입하러 바로가기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