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8. 4. 22:21ㆍIT⚡리뷰
손목 건강에 무리가 오면서 다양한 인체공학 마우스들을 모두 한번씩은 써본 것 같은데요.
이번에 구입하게 된 제품은 로지텍(Logitech)의 버티컬 마우스, 세로그립 마우스 신제품인 로지텍 LIFT입니다.
로지텍 리프트는 아시안핏(?)이라고 홍보가 되고 있는 것 같기는 한데... 그것보다는 손이 조금 작은 여성 분들에게 더 잘 맞는 마우스 인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로지텍 MX 버티컬이 조금 커서 손에 잘 맞지 않았다면 구입을 고려해볼만 제품입니다. :)
그럼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의 외관 디자인을 간단하게 살펴보고,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를 3대 구입해서 직장과 집, 휴대용으로 쓰고 있는 입장에서 장점과 단점을 코멘트 해보겠습니다.
로지텍 리프트는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는데요. 짙은 검은색인 그래파이트, 화이트와 핑크입니다. 특정 모델이나 컬러는 인기가 좋아서 품절이 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친환경 포장이 대세를 이루면서, 패키지 박스도 간소화 된 것 같습니다.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의 첫인상은 매우 귀엽네요 ^^
충전식이 아닌 AA 배터리가 하나 들어가며, 안에는 로지텍 유니파잉 리시버의 차세대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볼트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습니다. 커버는 자석으로 되어있구요. 일단 내장 배터리 제품인 로지텍 MX 버티컬때와는 달리, AA 건전지를 사용하고 안에 리시버를 휴대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담이지만 로지텍은 왜 볼트 리시버를 USB Type C로 하지 않았는지 궁금하네요. ㅎㅎ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의 장점은 휠이 매우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Smart Wheel이라고 쓰여져 있기도 한 이 휠은 돌릴 때 휙휙 잘 돌아가고, 살짝 돌리면 걸림이 있고 빠르게 돌리면 무한 휠은 아니지만 홱홱 돌아가서 정말 편하네요. 마그네틱 휠을 사용하는 로지텍 MX Master 3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네요. 저는 오히려 로지텍 리프트의 휠이 더 간소화 되고 실용적인 것 같아 마음에 듭니다.
좌측에는 로지텍 옵션스+ (Logitech Options Plus)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버튼들이 있습니다.
로지텍 옵션스 플러스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해보자면... 기존 로지텍 옵션의 차세대 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꽤 깔끔한 UI와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마음에 듭니다. 앱 별로 다른 버튼 설정이 가능하고, 감도 조절은 2개를 세팅해놓고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버튼에 할당할 수 있는 기능도 다양한 편입니다. 저는 맥을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어서 버튼 하나는 Mission Control로, 다른 하나는 바탕화면 보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스크린 캡처 기능이나 다른 단축키로 활용해도 좋겠네요.
로지텍 리프트 vs 로지텍 MX 버티컬
일단 같은 버티컬 (세로그립형) 마우스 이지만, 조금씩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로지텍 리프트는 볼트 리시버를 사용하고,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고 AAA 건전지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휠이 스마트 휠로 되어 있어서 휠이 정말 편하죠. 그리고 클릭 버튼은 무소음입니다. 그리고 손이 작은 분들이 사용하기 매우 편한 구조입니다.
반면 기존 버티컬 마우스의 최고 프리미엄 모델이라 할 수 있었던 로지텍 MX Vertical 마우스는 유니파잉 리시버이며 별도로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고, USB C 포트로 충전을 하는 배터리 내장형이고 휠은 부드러움이 있는 편이지만 휙휙 돌리기에는 아쉬운 걸림이 있는 휠입니다. 그리고 클릭감은 좋지만, 클릭 소음이 있는 일반 마우스 스위치를 쓰고 있습니다. 손 크기가 보통인 분들과 손이 크다면, 로지텍 MX 버티컬 마우스가 더 손에는 잘 맞을 수 있죠.
무게는 거의 비슷하네요. 그렇지만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가 130g으로 아주 살짝 무거운 편입니다. 무게를 조절하고 싶다면... 로지텍 Lift의 경우 일반 AA건전지가 아닌 리튬 건전지를 구입해서 쓰거나 하는 방법이 있겠죠 ㅎㅎ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의 경우 성인 남성이라면 새끼손가락 하나가 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용하다보면 오른쪽과 같은 그립을 하게 되더군요. ㅎㅎ 그래도 세로그립 버티컬이라서 장시간 이용해도 손목이 매우 편안 합니다.
그런 반면 로지텍 MX 버티컬의 경우 제 손에는 딱 맞는 편입니다. ㅎㅎ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의 장점을 열거해보면, AA 배터리라서 충전 걱정 없이 오래 쓸 수 있고, 볼트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고,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하고 3개까지 연결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소음 마우스 이기에, 사무실에서 사무용 마우스로 사용하기 매우 좋죠. 그리고 결정적으로!
SmartWheel 휠이 정말 유용합니다. 텐션을 주어서 확 돌리면 꽤 많은 구간을 알아서 돌아가고, 힘을 빼서 조금씩 돌리면 걸림이 있고... 정말 잘 만들었어요 ㅎㅎ
저는 로지텍 리프트 마우스와 로지텍 메카니컬 기계식 키보드를 함께 구성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구성을 하니 제 인생마우스와 인생키보드를 찾은 것 같더군요. 그럼 다음에는 로지텍 메카니컬 미니 키보드를 리뷰해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