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2. 29. 23:43ㆍIT⚡리뷰
키보드와 마우스에는 꽤 관심이 많은 편이라, 지금까지 매우 다양한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를 사용해왔는데요.
2022년에는 제 인생 마우스와 키보드를 모두 찾은 것 같습니다. 몇개월전에 로지텍 메카니컬 키보드 미니 (Logitech MX Mechnical Mini)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리뷰했었는데,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에는 풀 사이즈 레이아웃 키보드인 로지텍 MX 메카니컬 키보드를 구입했습니다.
로지텍 MX 메카니컬 무선 기계식 키보드 택타일 (갈축)
일단 이 키보드의 장점은 멀티페어링과 로지텍 옵션스+를 통한 커스터마이징, 그리고 3개의 기기에 페어링 시켜두고 쉽게 쉬프팅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유니파잉 수신기를 잇는 차세대 무선 리시버라고 할 수 있는 볼트 리시버를 사용하기 떄문에 제 경우에는 버티컬 마우스 신제품인 로지텍 리프트를 하나에 볼트 수신기에 연동시켜서 사용하고 있죠. 꽤 잘 어울리는 조합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종이 재질에 포장되어 있는데요. 전자기기 제품들이 더 이상 비닐포장이나 플라스틱 재질을 쓰지 않으려고 하는 것을 실감할 수 있죠. ㅎㅎ
키보드 본체 이외의 주요 구성품을 살펴보면 볼트 수신기가 있습니다. 안쪽에는 USB-C 케이블도 들어있죠. 잠깐 충전용으로만 사용해서 지금은 그냥 박스안에 넣어두고 있습니다.
로지텍 MX Mechanical의 장점은 일단 무선이라는 것입니다. 기계식 키보드도 이제 무선이 잘 나온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죠. 키감은 갈축(택타일) 방식으로, 살짝살짝 구름타법으로 치면 사무실에서 업무용으로 사용하는데 큰 지장은 없을 정도의 소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MX Mechanical Mini와 비교를 해보면, 역시 키배열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오른쪽에 있는 숫자키패드 이외에도 조금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단축키 구성이 있어서.. 저는 집에서는 넘버키패드가 있는 MX 메카니컬을 사용하고 있죠.
로지텍 Mechanical Mini에서는 기기 연결 페어링 연결을 제어하는 1,2,3 버튼이 F1, F2, F3의 Fn 배열로 배정이 되어 있어서 기기를 전환하다보면 Fn키 락이 걸려 있는지 아닌지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로지텍 MX 메카니컬은 insert, home, Page Up키 위에 별도로 존재하고 있어서, 기기 전환을 조금 더 빠르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계산기, 바탕화면 보기, 검색(스팟라이트), 화면잠금 버튼이 바로 있어서, 맥이나 윈도우에서도 쉽게 원하는 기능을 호출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가격은 약 20만원대로 어떻게 보면 비교적 고가의 장비라고 할 수 있지만, 로지텍 MX 메카니컬 키보드를 구입하고 난 뒤에 다른 키보드에 굳이 관심을 가지지 않게 될 정도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래 사용하고 있던 로지텍 MX Keys 처분하고, 지금은 메카니컬 시리즈로 정착을 해버렸습니다.
그리고보니 최근 MX Mechanical Mini는 맥용으로도 출시되면서 컬러가 하얀 흰색으로 예쁘게 잘 나왔더군요. 무선 기계식 키보드Logitech MX Mechanical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2023년에도 로지텍 MX 메카니컬 키보드와 리프트 마우스를 사용할 것 같습니다. 사무용 무선 기계식 키보드 + 버티컬 마우스 조합을 찾으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