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7인치 태블릿PC 넥서스7(Nexus7) 돌풍 일으킬까?

2012. 7. 11. 14:40IT⚡리뷰

반응형

얼마전 구글 I/O에서 꽤나 재밌는 제품출시가 발표되었죠 ^^


구글이 직접 태블릿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루머는 꽤 오래전부터 있어왔습니다. 모토로라를 인수한 이후 하드웨어도 직접 제조하는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왔고 실제로 구글 글래스(Google Glasses)넥서스Q같은 가젯들은 구글이 더이상 검색서비스나 OS와 같은 소프트웨어가 아니라 하드웨어 쪽으로도 활발하게 비즈니스를 확장시키려는 의도가 다분해보입니다.




이런 스펙인데 겨우 199$이라고?


넥서스7이란 타블릿은 그 중에서도 매우 돋보이는군요. 시장 가능성이 높은 타블릿PC(모바일PC)분야를 빠르게 점렴하겠다는 구글의 확고한 의지가 보인다고 할까요? 199$이라는 믿기지 않는 저가정책 덕분에 많은 스마트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들리는 바에 의하면 구글의 7인치 태블릿 제품인 넥서스7원가가 184$이라는군요. 아수스가 제조하고 구글이 파는데... Asus는 얼마나 이익을 가져가는지 모르겠군요. 구글은 거의 밑지고 파는 셈입니다. 아시다시피 구글은 제품을 판매하는데 수익을 올리겠다기보다는 그 제품을 통해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검색 및 컨텐츠로 수익을 올리겠다는 것이죠.


그러고 보면 구글은 공짜마케팅(Free Marketing)을 활용하여 롱테일수익을 노릴 수 있는 가장 좋은 여건을 가진 IT기업중 하나입니다. 안드로이드도 처음에는 애플의 iOS보다 못했지만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제조사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방법으로 보급율를늘리지 않았습니까? :)



> 넥서스7의 스펙은?


참고로 넥서스7은 테그라3 쿼드코어, 7인치 IPS디스플레이(216ppi), 1G 램, 4326dmAh 배터리, 8gb 스토리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없고, 전면카메라만 있는데... 이것은 태블릿으로 사진을 찍기보다는 화상채팅을 이용한다는 것을 적극 고려한 것이겠죠 ^^


일단 하드웨어 스펙이외에도 젤리빈(안드로이드 OS 4.1)이 탑재된다는 것도 기대가 됩니다. ICS가 탑재된 옵티머스LTE2와 갤럭시S3를 만져봤는데... 이제 iOS와 경쟁할만큼 완성도가 올라왔다는 생각이 살짝 들었거든요. ^^ 참고로 16gb모델은 (249$)이라는군요. 


애플의 아이패드 미니(7.85인치 아이패드) 루머도 점점 확실해지는 만큼... 넥서스7과 아이패드 미니의 접전도 예상됩니다. 전 뉴 아이패드는 건너뛰기로 결심했고 아이패드 미니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가격을 생각해보니 넥서스7도 하나 구입해놓으면 손해볼 생각이 없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이게 Free marketing의 묘미인가 봅니다.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면서 이익을 본다는 심리를 심어주니까요 ^^


전파인증까지 미리 맞쳤다는데... 국내에는 어떤 판매유통을 통해서 판매될지 기대되네요.



* 25만원대에 나오면 바로 구입하는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