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 렌즈 추천 : DSLR카메라 렌즈 선택 가이드

2009. 2. 3. 21:50사진📷Camera

반응형

DSLR 렌즈 추천 : DSLR카메라 렌즈 선택 가이드
 DSLR카메라. 이 렌즈로 시작하자

- 오랜만에 DSLR카메라에 대한 포스팅을 씁니다..  ^^ 한동안 신제품 소식도 뜸하고, 날씨는 춥고.. ^^; -

 

 

DSLR카메라를 시작하며 고민하게 되는 문제는 바로 첫 렌즈의 선택입니다. 번들렌즈로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 좀 더 좋은 렌즈는 없을까... 망원렌즈가 필요할까... 원하는 아웃포커싱은 잘 될까.... 어떤 렌즈가 좋은걸까... 정말 고민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

비싼렌즈가 좋은 것은 당연하겠지만, 활용하기 좋고 성능도 만족할 만하면서 가격대도 비교적 저렴해(?) 일반적으로 추천되는 DSLR 렌즈들이 있습니다. 주로 밝은 조리개의 표준화각 줌/단렌즈들이 인기가 있는데, 그 동안 번들렌즈를 쓰다가 좀 더 좋은 렌즈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처음 DSLR카메라를 살때 번들렌즈보다 좋은 렌즈로 시작하고 싶으시다면 한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 1. 시그마 17-70mm F2.8-F4.5 DC MACRO (니콘마운트는 HSM)

 

광각부터 준망원까지 커버되는 렌즈입니다. 일반 번들렌즈(18-55mm)보다 좀더 망원이 가능하고, 17mm일때 조리개 최대개방수치가 2.8로 비교적 밝기 때문에 실내에서도 어느정도 흔들림없는 사진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변조리개라 비록 망원으로 갈수록 조리개는 조여지지만 상대적으로 선예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표준화각에서 기능성을 중요시 하는 DSLR유저에게 선택받는 렌즈입니다. 이 렌즈의 특장은 보통 번들렌즈와는 달리 15cm~20cm정도 떨어진 가까운 거리의 간이 접사 촬영이 가능하기때문에 꽃 사진이나 음식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유저에게도 좋은 렌즈입니다.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1. 번들렌즈로 시작하기 보다는 비용을 들이더라도 좀 더 성능좋고 밝은 렌즈를 써보고 싶다.

2. 렌즈를 교체하는 것이 번거롭다. 한 렌즈로 모든 것을 해결하고 싶다.

3. 실내에서도 잘 찍히고 야외에서는 어느정도 망원을 쓰고 싶다.

가격은? : 마운트마다 다르지만 40만원 내외.

 

 

>> 2.  탐론 SP AF 17-50mm F2.8 또는 시그마 18-50mm F2.8 (시그마렌즈는 간이접사가 가능)

  

 

'그 어떤 것보다도 렌즈는 역시 밝은 것이 좋아' 라고 생각하는 유저가 선택하는 렌즈입니다. 일반 번들렌즈가 가진 F3.5-5.6와는 달리 줌렌즈가 가질수 있는 최고밝기 F2.8이 어떤 화각에서도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실내촬영 및 아웃포커싱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컴팩트카메라와는 다른 DSLR만의 촬영능력을 최대한 살려주는 표준줌렌즈이기 때문에 DSLR초보유저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시그마렌즈는 간이접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1. 망원화각을 조금 포기하더라도 고정조리개 2.8로 어디서든 마음놓고 찍고싶다.
2. 실내에서도 잘 찍히고, 밝은 조리개로 어디서든 아웃포커싱을 뽐내고 싶다.
3. 렌즈하나로 다 쓰자. (역시 망원촬영이 아닌 이상 렌즈를 바꿀일이 별로 없다.)

가격은? : 마운트마다 다르지만 역시40만원 내외.

 

 

>> 3. 시그마 30mm F1.4 EX DC (HSM) (삼식이)

 

많은 단렌즈 매니아에게 있어서 사랑받고 있는 렌즈입니다. 성능도 좋고, 활용성도 가장 높게 평가되고 있는 렌즈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실내 정물촬영이나 카페안에서 스냅사진을 찍을 때 발군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F1.4의 밝은 조리개수치로 뛰어난 아웃포커싱이 가능하며, '줌렌즈는 어느정도 써봤으니 나도 쨍한 화질이 나오는 단초점 렌즈를 써보고 싶다' 라고 생각하는 유저에게 주로 1순위로 추천되는 렌즈입니다. ^^;

 

활용포인트 :
1. 카페에서 마주앉은 상대방을 예쁘게 찍고싶다.
2. 제품사진이나, 사용기사진, 스냅사진을 멋지게 담고 싶다.
3. 밝은 조리개로 극상의 활용성! 역시 어두운 곳에서도 잘 찍히는 렌즈가 좋다.

 가격은? : 마운트마다 다르지만 50만원 내외.

 

 

>> 4. 50mm F1.8 또는 50mm F1.4 (50쩜팔,50쩜사)

 

크롭바디인 보급형 DSLR카메라에서는 약간 애매한 화각이지만(실내에서 마주않은 상대방을 찍기는 좀 어렵다), 표준화각 50mm. F1.4의 밝은 조리개수치를 가진 단렌즈입니다. 왜곡이 거의 없는 표준화각으로 주로 인물사진을 촬영할때 추천되어지는 렌즈입니다. 실내 및 야외에서도 우수한 화질이 나오며, 역시 뛰어난 아웃포커싱이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50mm 1.8렌즈는 10만원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단렌즈매니아에게 사랑을 받은 렌즈이기도 합니다.

 

활용포인트 :

1. 50mm 표준화각으로 사진을 배우고 싶다. (크롭바디에서는 약간 망원이지만 인물사진은 역시 50mm다! 라고 생각하는 분)

2. 사진은 움직이며 배우는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분. (몸을 움직이면서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

3. 50.8은 10만원 정도면 산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DSLR카메라의 묘미를 맛보고 싶다면...

 

가격은? : 50mm F1.8는 10만원내외. 50mm F1.4는 40만원 내외.

  

DSLR 카메라 입문자들을 위한 렌즈들을 뽑아 봤습니다. ^^;
이외에도 다양한 렌즈들이 있으니

자신에게 꼭 맞는 렌즈를 찾아보세요.^^

 P.S. 마운트는 구별하시기 바랍니다.^^;

 

2009.2.2
Link // Minseok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