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2. 24. 06:42ㆍ여행기술✈️Traveling
2014년 12월 19일, 김포공항에서 열린 '항공여객 6천만명 달성' 기념 행사를 취재하고 돌아왔습니다.
한국공항공사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 14개 공항(인천공항 제외)의 2014년 한해 이용객이 2014년 12월 부로 6000만명을 돌파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였습니다.
대한민국의 인구가 2013년 기준으로 약 5000만명인 것을 생각해보면 6000만명이라는 숫자는 더 의미가 깊어지는데요.
2014년 한해동안 한국을 찾은 해외관광객들이 더욱 늘어났다는 것, 즉 대한민국 인구 5000만명 + 1000만명이 올 한해 국내공항을 통해 입국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2014년 항공여객 6000만명 달성 기념식 @ 김포공항
김포공항에 취재차 도착하니 공식행사 '항공여객 6천만 기념행사'가 열리기 전부터 많은 기자분들이 1번 게이트 앞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 리뉴얼 오픈'행사를 취재하기 위해 기다리고 계시더군요.
한국공항공사가 공항 이용객 6000만명을 기념하는 뜻으로 인포메이션 센터를 리뉴얼하게 되었는데, 이는 지속적으로 해외여행객이 늘어남에 따라 더 나은 서비스와 이용객의 편의를 높히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김포공항 인포메이션 센터 리뉴얼, 테이프 컷팅 행사 (오픈식)
기자분들의 취재도 동시에 이루어졌기 때문에 정말 많은 관심이 이번 행사에 집중되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격이 달라진 인포메이션 센터의 서비스도 기대되네요.
▲ 김포공항 1번 게이트에서 열린 인포메이션 센터 리뉴얼 오픈행사
▲ 컷팅식 이후 기념 단체사진 컷
국내선 도착고객 기념품 증정 이벤트
그리고 이날 아침 9시 김포국제공항 국내선 도착 게이트에서는 한국공항공사 사장님이 직접 여행객분들에게 특별히 준비된 기념품을 나눠주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 많은 분들이 기념품을 받아가셨는데요. 기념품은 16gb USB더군요. 한국공항공사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포티(Porty)모양의 USB메모리라 소장가치도 높았습니다.
▲ 직접 기념선물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선 도착 승객들을 기다리고 있는 한국공항공사 사장님
▲ 국내선 도착 승객들이 내리자..
▲ 한분한분 6천만 달성 기념품을 받아가는 여행객분들
이날 많은 Press 기자분들이 취재를 같이 하셨기 때문에 국내선 도착승객분들은 카메라부대에 잠시 놀라는 모습도 있었는데요 ^^ 마치 연애인이 공항에 온 것으로 착각할만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래서 옆으로 피해가시는 분들도 계셨는데 그분들에게도 공항직원분들이 모두 찾아가서 USB를 전달해드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공식 기념행사는 국제선 청사 3층, 출국게이트에서 열였습니다. 저도 이곳으로 이동해서 취재를 계속했구요 :)
한국공항공사 이용객 6천만 돌파 축하 기념식 @ 김포국제공항
행사 시작 전 30분 전에 담아본 회장의 모습입니다. 잘 보시면 종이비행기들이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행사의 마지막에 참관객들이 모두 함께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꽤 멋졌어요 ^^
▲ 항공여객 6천만명 달성 공식 행사를 통해 감사를 전하는 김석기 한국공항공사 사장
이 날 회장에는 많은 항공 관계자분들과 의원님들, 그리고 중국과 일본 대사도 참석해서 함께 축하 인사를 전했습니다. 120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중국과 일본의 축하공연이 열였는데요. 중국에서는 전통 기예와 퍼포먼스, 그리고 일본에서는 전통악기로 연주한 음악을 통해 한국공항공사 한해 여객 6000만 달성 축하를 표현해주었습니다.
▲ 6000만번째 승객 1분 (중국인) 6000만 1번째 승객 (일본인)에게 축하 꽃다발 전달식
한국공항공사 항공이용객 6천만 달성을 축하하는 기념식의 마지막 순서는 바로 함께 카운트다운을 해서 준비된 배너벌룬을 올리는 것이었는데요. 모두 함께 카운트 다운을 외치고 회장에 있는 버튼이 눌려지자...
펑 소리와 함께 2015년 항곡여객 7천만명 돌파를 기원하는 배너가 떠올랐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는 인구가 더욱 많아진다는 것, 그리고 한국을 찾는 여행객들이 늘어난다는 것은 국가경쟁력과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데요. 앞으로 해외여행을 지금보다 더 자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들더군요 ^^
▲ 2015년 항공여객 7천만명 달성을 기원하는 배너
참관객 모두가 함께한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 준비된 종이비행기를 모두 하나씩 들고...
▲ 카운트 다운과 함께 하늘로 날리는 모습
6000만면 달성 축하, 그리고 내년에는 7천만명 돌파를 기원하는 뜻을 담아 모두 함께 준비되어 있던 종이비행기를 날렸습니다. 사진보다 더 많은 종이비행기가 날려졌는데 잘 나온 사진 컷은 위에 딱 한장이네요 ^^
6천만명이라는 것이 쉽게 실감이 나지 않을 수도 있는데, 대한민국 인구를 모두 합하고도 천만명 이상이 2014년 한해동안 국내 14개공항을 이용했다는 것에서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공항을 찾았더니 다시 마음껏 해외여행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국내를 찾는 해외여행객들도 더 많아져 2015년에는 국가경쟁력을 더욱 높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o-kr.facebook.com/airport.korea
한국공항공사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항 이용객들과 소통을 하고, 또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즌마다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김포공항, 한국공항공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국공항공사 페이스북 페이지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
* 한국파워블로거협동조합의 공식취재활동으로 저작권료를 지급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