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4년 12월 크리스마스에는 몬스터 길들이기(몬길) 7성 뽑기권이 풀려서 저도 7성 몬스터를 하나씩 추가로 뽑았습니다.


그런데 메인 계정에는 '차원의 린'이 중복으로 뜨고, 부 계정으로는 '적월'이 나왔는데 곧바로 중복으로 '적월'이 하나가 더 생기더군요.


그래서 먼저 부 계정에서 '적월'을 '한계돌파' 시켰습니다. 아시다시피 '한계돌파'를 처음으로 시키면 '7성 뽑기권'을 보상으로 주죠. 그래서 뽑은 몬스터가 다시 중복인 '지원'입니다.


▲ 적월이 중복으로 뜬 김에 한계돌파를 했더니...


▲ 7성 뽑기권이 나오고...


▲ 또 다시 지원이 중복으로...


'지원'도 '한계돌파'로 레벨을 32까지 키워볼까 하다가... 융합을 시도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융합은 7성 몬스터 2개를 버리고 다른 7성 하나를 뽑은 시스템입니다.


몬스터 길들이기 융합 : 7성 미카 획득


▲ 융합으로 얻는 흑련을 다시 융합!


새로운 7성을 뽑기 위해 융합으로 희생된 몬스터는 '흑련'입니다. 흑련은 최근 상향을 받기는 했는데... 오히려 너프에 가까웠고 이미 적월이나 가렌을 보유하고 있기에 딱히 쓸일이 없더군요. 그래서 중복으로 뜬 '지원'과 융합을 시도!


▲ 버리는 카드 '신궁 레그루스'가... 안돼!


예전에 버린 신궁 레그루스가 뜨더군요. 이러면 안되죠... '다시 뽑기'를 누릅니다. 그래서 획득한 7성 몬스터는...


▲ 7성 미카!


'미카'는 7성 신규 몬스터로 처음 나왔을 때부터 갖고 싶었던 캐릭입니다. 당연히 미카로 킵(keep) 해야죠. 팀전에서 힐러 및 서포터로 활약하는 상타 7성입니다.


패시브 스킬이 개선되어 '공격시 일정확률로 스킬의 쿨다운 시간을 단축'(팀원포함)시키시 때문에 다양한 팀조합을 짤 수 있죠. 팀전 강캐로 인정받고 있는 비비안, 비올레, 지원 등과의 시너지도 뛰어나다 합니다.


▲ 이번에 공개된 크리스마스 코스튬도 나쁘지 않은 듯


기념으로 '미카'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구입해볼까 했는데... 수정이 부족해서 포기하고 다음으로 미뤘습니다.


지원형인 미카에게 추천되는 장비는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세트 아이템입니다. 원거리 딜러인 만큼 지원가 비슷한 템셋팅을 하죠. ^^ 미카의 경우 공속을 올려주는 또 다른 이유는 패시브를 더 쉽게 발동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노의 검, 장갑'이나 이번에 크리스마스 템으로 풀린 '산타의 검'을 과감하게 장착시켜도 좋겠습니다. 악세사리는 '터쿼이즈 세트'를 줍니다. 몬길 상타 7성들 때문에 분노의 검과 터퀘이즈 악세사리가 남아나질 않잖아!


영혼석의 경우 요즘은 공,방,지 어글을 고려해서 셋팅하는 것이 진리인데... 일반적으로는 '늪지''용암'을 쓰지만... 경우에 따라 딜을 높혀주기 위해 '개척지''용암' 조합을 쓰기도 합니다. 팀 조합에서 어글러가 누구냐에 따라 다른 설정을 할 수 있죠. ^^


스킬 순서는 힐을 1번으로 두고, 2번 노이즈, 3번 소울풀, 4번 느리게 감기 입니다. 2번과 3번은 순서를 바꾸어도 크게 상관없겠네요. 팀 대전 스타일에 따라 4번 '느리게 감기'를 2번으로 끌어올리기도 하는데... 어떤 것이 효율이 좋을지는 장시간에 걸친 실험 데이터가 필요하겠네요.



몬길 7성 융합 : 무투가 와이



2014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단 하루 '융합'을 시도하면 다음번 업데이트 때 '7성 재뽑기'권을 준다해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된 '엘레오놀'과 '릴리아나'를 융합해 봤습니다. 융합으로 획득한 캐릭은 :


▲ 열혈 7성 '무투가 와이'


역시 한번쯤은 사용해보고 싶었던 '무투가 와이'가 나왔네요. 스킬 기술은 모두 '타격'에 집중하고 패시브 스킬에 스턴기가 들어가있는 격투 올인형 스타일 7성입니다. 역시 추천되는 장비는 공속세트, 터쿼이즈 악세사리 입니다. 좀 다른 건 없나


공격형이라 영혼석 세트는 개척지 + 용암이고.. 때때로 어글 셋팅과 효율성을 고려해서 용암 + 용암으로 올인을 하기도 합니다. 스킬순서를 딱히 조정을 할 필요가 없어보이는군요 ^^


여담으로 '7성 뽑기권'으로 얻는 또 다른 몬스터는 '쥴리'인데... 다음 포스팅에서 한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