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Mac) 사진편집 무료 앱 3가지 : Pixlr, Fotor, PhotoScape X (Pixelmator / Photoshop CC)

2015. 1. 29. 22:45Mac 🍎 Apple

반응형

맥(Mac)에서 사진편집을 할 때 최고로 편한 도구는 역시 포토샵(Photoshop)인데요, 포토샵은 유료로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사용할 수 있는 사진편집 툴이라 부담이 적지 않죠.


따라서 일반 라이트 유저라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사진 편집 앱을 찾게 됩니다.


급할 때는 웹 포토샵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맥(Mac)에서 쉽게 사진편집,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는 무료 앱 3가지를 소개해봅니다.





Autodesk Pixlr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웹용 포토샵으로도 유명한 Pixlr입니다. 아이폰 앱으로도 있고, 웹에도 있고, Mac으로도 있죠 ^^ 간단한 원터치 사진 보정, 필터효과, 사진 테두리 적용 등이 가능합니다. 클릭 몇번으로 쉽게 사진편집 / 효과주기가 되어 편하지만, 처음 써보면 이리저리 눌러보는 데 시간이 더 소비되기도 하네요 ^^



Fotor 사진편집기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역시 아이폰 앱으로도 있는 Fotor입니다. 여러장의 이미지를 바둑판처럼 붙여 만드는 콜라주 기능도 있고, 일괄 리사이즈 편집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죠. Tilt-Shift 편집기능은 DSLR 및 고가의 렌즈로 찍은 듯한 아웃포커스 사진을 만들기 쉬워서 재미있게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PhotoScape X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윈도우에서는 사진 일괄 편집 유틸인 Photoworks와 쌍벽을 이루었던 사진편집 앱이죠. 2014년 7월부터 Mac에서 사용가능한 PhotoScape X가 나왔고, 앱스토어에도 출시되었습니다.


역시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데, 너무 기능이 많아서 헤매기도 하네요. 그래도 무료로 사용해보기에는 탁월한 사진편집 앱입니다. 아직 안정화가 덜 된 듯 가끔 앱이 튕기기를 하지만요 ^^



유료 소프트웨어 추천 : Pixelmator / Photoshop CC



무료 소프트웨어도 쓸만한 것이 많지만, 전문 사진편집 앱은 역시 유료 앱이 쓸만하죠. 저도 구입해서 쓰고 있는 앱 중에는 Pixelmator(픽셀메이터)가 있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맥에서 포토샵 대체제도 인정받아온 사진편집 앱이고, 최근 아이패드 용 앱이 출시되어 크게 인기를 얻고 있죠. :: 맥 앱스토어 구입하러가기 ::


포토샵의 편리함과 퍼포먼스를 다른 것으로 대체 할 수 없다면 포토샵 CC (Creative Cloud) 월 결제를 서비스를 구입을 고민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사진 편집 툴을 마음 껏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옵션은 Creative Cloud 포토그래퍼 플랜인데, Adobe Photoshop과 Lightroom을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월 11,000(9.99$+세금)원 구독형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네요. (1년에 13만 2천원인데... 매월 커피값 보다 저렴한 가격이니 사진편집을 하는 분들이라면 크게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


* 맥(Mac) iPhoto와 Aperture가 곧 'Photos' 앱으로 통합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 하는데.. 언제쯤 공개될지 궁금해지네요 ^^



▲ 위의 링크를 통해 이동하시면
포토샵 CC 포토그래피 플랜을 월 11,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