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5. 29. 20:53ㆍIT⚡리뷰
컴퓨터나 IT제품도 언젠가는 리스(Lease)로 렌트해서 쓰는 시대가 올 것이라 생각했는데요.
이번에 아이코다 렌탈샵을 발견하게 되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원하는 사양의 컴퓨터를 할부 구입할 수 있는 루트를 발견하게 되어 소개해봅니다.
아이코다 렌탈샵에서 구입한 컴퓨터는 다시 반납하는 것이 아니라, 약정한 계약기간이 만료되면 소유권이 이전되는 조건입니다.
즉 12~24개월 계약납입기간을 모두 채우면 계약종료와 함께 유저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고 하는군요. 한번에 큰 비용을 들여서 컴퓨터를 구입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12~24개월 동안 사용료를 나눠서 지불하는 방식으로 컴퓨터를 할부 구입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아이코다 렌탈샵을 둘러보니 노트북 제품과 게임용 PC가 눈에 띄는군요. 중상급 사양부터 최고사양 게이밍 데스크탑PC를 24개월 렌탈구입으로 3만7천원~5만5천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고사양 게임PC를 구입하려면 기본이 80만원에서 100만원대까지 가는데요. 원하는 사양을 잘 고려해 선택하면 월 3~5만원 납입으로 컴퓨터를 1~2년간 사용하면서 구입이 가능한 것이니 괜찮은 조건으로 보여집니다.
게임용이라면 데스크탑PC가 중요하지만, 요즘같은 모바일 시대에는 역시 노트북PC가 대세죠.
아이코다 렌탈샵을 둘러보니 월 3~6만원대에 구입가능한 노트북도 꽤 눈에 띕니다. 한달에 커피값으로 5만원 이상을 지출하시는 분들도 아마 많으실 텐데요. 그걸 감안해서 계산을 해보면 월 5만원 추가지출로 노트북PC를 휴대해서 활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물론 아이코다 렌탈샵에서 제 눈길을 끈 것은 애플 아이맥(iMac)과 맥북에어 제품들입니다.
▲ 애플 맥북 제품도 렌탈구입이 가능한 아이코다 렌탈샵
맥북에어는 애플의 인기노트북 제품인데 아이코다 렌탈샵에서 24개월 계약으로 월 5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군요. 심지어 아이맥 22인치 모델도 월 6만8천원선입니다. 물론 몇 세대 제품인지는 꼼꼼하게 확인해보고 계산해봐야 하겠지만 24개월 계약(할부) 구입에 메리트가 붙어있습니다.
아이코다 렌탈샵을 꼼꼼히 둘러보니 메이커 및 제조사 별로 사양이 다양하네요. 최신형부터 실속형 모델까지 사양을 살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듯 보입니다. 아이코다(icoda)는 인증된 업체인 만큼 배송과 A/S도 안심할 수 있겠죠.
계약기간을 모두 채우면 그동안 사용한 제품이 온전히 내것이 되기 때문에 몫돈을 들여서 컴퓨터를 구입하기보다는 매달 천천히 사용료를 지불하듯 구입하는 재미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볼만 합니다.
마침 렌탈샵 오픈기념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네요. 2015년 6월 30일까지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PC를 구입하면 로지텍 무선/게이밍 마우스 100% 증정, 그리고 애플 제품을 구입하면 애플 전용 Remote컨트롤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노트북 이외에도 아이코다 렌탈샵에는 TV, 프린터등 복합기 제품도 있습니다. 역시 이벤트를 통해 100% 사은품이 증정되고 있네요.
그리고 2015년 6월 30일까지 아이코다 렌탈샵을 이용했다면 추첨을 통해 나인봇 원 외발 스쿠터, 미니드론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렌탈로 컴퓨터, 노트북을 구입하려면 지금이 딱 좋은 시기인듯 합니다. :)
소유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 점점 더 많은 제품들이 리스(Lease)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아이코다 렌탈샵은 계약기간을 다 채우면 소유권이 계약자(유저)에게 이전된다는 점이 매력있어 보입니다.
컴퓨터를 렌탈 구입한다는 것이 약간 생소한 기분이 들긴 하지만, 몫돈을 들이지 않고 섭스크리션 커머스처럼 컴퓨터를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아이코다 렌탈샵과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실 수 있는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FAQ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 이 글은 원고료를 지원받아 쓰여진 포스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