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반아웃피터스 (Urban Outfitters)라는 의류 브랜드를 아시나요?

미국에서 매우 인기 있는 옷 브랜드로 시작해서 뷰티, 라이프스타일, 패션을 넘어서 인테리어 소품과 악세사리, 오디오 및 전자제품도 선보이고 있는 폭넓은 브랜드입니다.

UO (어반아웃피터스)는 미국과 캐나다, 그리고 유럽 각국에 진출하여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소규모 백화점 내지 편집샵 처럼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아디다스, 챔피언, 스투시 등을 포함하고 있죠.

해외에서는 특히 젊은 연령층인 18~24세를 타깃으로 하여 힙하고 트렌디한 종합 의류 브랜드샵으로 자리잡다고 하네요. 미국과 유럽의 인싸들이 어반 아웃피터스를 즐겨 입는다고 하더군요. ^^  

특히 전체적인 분위기는 영국식 패션 코드를 가지고 있어서, 옷 잘 입는 패셔니스타 및 직구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이기도 한데요. 저도 이번에 직구 루트를 통해 UO 셔츠를 하나 구하게 되었습니다.  

:: 어반 아웃피터스 Urban Outfitters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

제가 선택한 UO 셔츠는 Jacquard Flannel Button-Down Shirt입니다. 이 셔츠는 4가지 다른 컬러가 있는데요. 살짝 북유럽 느낌과 영국 브리티시 룩이 혼합된 듯 합니다. 브리티시 패턴과 북유럽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이면서 영국 복고풍 패션을 연출하여 화려하면서도 차분한 느낌이 나는 셔츠네요. ^^ 


왼쪽부터 브라운, 블루 멀티, 블랙 멀티, 타프(Taupe) 입니다. 저는 가장 짙은 컬러를 가진 블랙 멀티를 선택했구요. 아쉽게도 브라운은 품절인듯 하네요. 그래도 블루 멀티와 타프는 남아있고... 차분하고 따뜩한 느낌을 주기에 겨울철에 코트 안에 받쳐 입기 매우 좋은 셔츠 입니다.

▲ DHL로 배송 받으면 보통 4~6일 안에 배송완료!

기본적으로 직구이기 때문에 빨리 받고 싶으면 DHL로 받으시면 됩니다. ^^ 특급 배송으로 정말 빨리 오면 3일 안에, 주로 일주일 안에는 오는 것 같아요. 일반 배송이면 약 10~12일 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해외 직배송이 직구 문화와 물류 혁신 덕분에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아요. 

패션 인싸라면 국내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없는 해외 의류를 직구해서 스타일링을 하는 것이 이제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Jacquard Flannel Button-Down 셔츠를 한번 살펴 볼까요? 살짝 두꺼운 천으로 되어 있는데 퀄리티가 매우 좋은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코트처럼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셔츠에요. 티셔츠와 함께 코디하기도 좋고, 단독으로 입어도 옷 맵시가 꽤 납니다. ^^

:: UO Jacquard Flannel Button-Down Shirt 상세 정보 보러가기 ::

붉은 와인색과 블랙, 갈색 등이 혼합되어 있어서 다른 컬러보다 묵직한 안정감이 두드러입니다. 자유로우면서도 댄디한 느낌이 나지 않나요? ^^ 

비가 오늘 쌀쌀한 가을 날.. 어반아웃피터 셔츠를 입고 나가봤는데요. 서늘한 바람을 막아주는데도 효과가 있는 셔츠입니다. 추위에 강하고 질긴 느낌이에요. 품질 좋은 원단을 사용했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더군요.

봄, 가을 겨울에 무난하게 입기 좋은 셔츠라고 생각합니다. 여름만 뺴고 다 입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이즈는 100인데, 해외 옷이라서 그런지 살짝 크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 100을 입으시는 분들은 하나 정도 낮춰서 95정도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살짝 루즈핏을 좋아하시면 정사이즈 가시면 될 듯 합니다.

무엇보다도 얼반아웃피터즈 공식사이트에서 사이즈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습니다. 옷을 잘 입는 분들은 아마 자기 사이즈를 cm로 잘 알고 계실 거에요 ^^

아이폰으로 디테일 컷을 조금 촬영해봤습니다. 부분 부분 재단 마감이 좋네요. 튼튼하고.. 빠르게 변하는 패션에 적응한다기 보다... UO는 변함없이 세련된 느낌이 강한 브랜드인듯 해요. 그러니 20대들이 무난하게 가장 즐겨 있는 패션을 선도하고 있는 것 같네요. 

옷을 잘 입는 편은 아니지만, Urban Outfitters (어반 아웃피터스) 옷으로 브리티시 룩을 스타일링 하는 것은 꽤 의미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조금씩 새로운 룩을 도전하고 시도해보는 것이 패션 블로거로 가는 길(?) 이라고 생각되기도 하구요 ^^ 국내처럼 SPA 브랜드와 캐주얼 룩에 사로잡혀 있다 보면... 언제 좋은 옷, 멋진 스타일을 시도해보나 그런 생각도 들구요. 그러면에서 어반아웃피터는 좋은 선택이었어요 ^^

:: 어반 아웃터 공식 페이지 바로가기 ::

:: UO Jacquard Flannel Button-Down Shirt 셔츠 상품 페이지 바로가기 ::

어반 아웃피터스 역시 의류, 패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기에... 1년에 한번 온다는 블프 (블랙프라이데이) 쎄일 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2019년 11월21일부터 12월3일까지...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할 예정이니 공식 홈페이지 꼭 방문해보세요.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은 높은 퀄리티의 옷과 인테리어 소품... 영국 브리티시 룩 패션을 코디 리스트 중 하나로 추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네요. 

아참, 이메일 구독 등록을 하실 경우, 한국에서 직구시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쿠폰 코드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반아웃피터스는 연말 선물로도 좋은 아이템이니, 의류를 구입할때 디자인과 퀄리티를 함께 보는 까다로운 지인들에게도 좋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수 있겠죠 :)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