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 14. 17:38ㆍIT⚡리뷰
최근들어 지인들에게 어떤 노트북을 구입해야 하는지 컨설팅을 많이 해준 편입니다. HP노트북 부터 ASUS노트북, 삼성, LG그램, 레노버 씽크패드, 애플 맥북 제품까지... 2019년 후반기부터 2020년 상반기까지 거의 모든 노트북들을 구입하고 사용해본 것 같은데요.
회사에서도 점차 데스크탑 컴퓨터 대신에 노트북 컴퓨터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노트북 스탠드 (노트북 거치대) 제품도 여럿 알아보고 구입해서 사용해보게 되는군요.
지금까지 사용해본 모델 중에서 꽤 마음에 드는 모델인 넥스트스탠드(Nextstand) 모델 중 K2가 꽤 마음에 들어 간단하게 사용기를 정리해봅니다.
구성품은 파우치와, 추가 결합이 가능한 파츠가 있네요. 얇은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위에 보이는 파츠를 끼워서 집게 부분을 보강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넥스트 스탠드는 위와 같이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고...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입니다.
높이 조절에 경우, 쫙~ 펼친 이후에 뒤쪽 고리 부분을 잡아 올리면서 내리고, 올릴때는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딸깍딸깍 하면서 올라오더군요. 제조사 판매 사이트에서 GIF 이미지로 잘 설명을 하고 있으니 한번 참고해보면 도움이 됩니다.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 및 스탠드 제품을 이것저것 찾아봤지만, 넥스트스탠드 (Nextstand)만큼 정말 휴대하기 편한 제품은 K2 모델인 듯 합니다. K7과 K2 모델이 있는 것 같은데... Nextstand K2는 무게 260g입니다.
위와 같이 바닥에서 살짝 뜬 상태로 거치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각도를 높일 수록 노트북을 허공(?)에 뜨게 되어 있죠. 고리처럼 되어 있는 부분이 있어서 노트북을 꽉 잡아주긴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스크린을 닫을 때 걸리기 때문에 꼭 노트북을 먼저 내려놓고 화면을 닫는 것이 좋겠요 ^^
아쉬운 점은 바닥면에 고무패킹이나 여타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밀면 그냥 밀립니다.
15인치 노트북도 충분이 안정적으로 거치가 가능하더군요. 휴대용이라고 하면 보통 13인치 ~ 14인치 노트북만 지원할 것 같은데... 요즘 인기 있는 15인치 노트북도 거치하여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노트북 스탠드가 살짝 높이를 올려주기에 자판을 타이핑 할 때는 위와 같이 손이 위치 됩니다. 각도를 최고로 올려서 쓴다면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를 같이 활용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어찌되었든,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해보니 카페에서 노트북을 펼쳐놓고 작업할 때도 목이 별로 아프지 않아 정말 편해졌습니다. 노트북 스탠드 없이 어떻게 노트북으로 업무를 처리했나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요즘에는 NEXTSTAND 거치대를 같이 가지고 다니지 않으면 불편할 정도네요. 거북목 방지를 위해서라도 하나 구입해서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해보세요 :)
:: 휴대용 노트북 스탠드, NEXTSTAND K2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