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젠북 패밀리 공식 런칭 행사 & 인플루엔서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후기 에이수스 Zenbook UX581 UX481 UX434 올뉴젠북, 젠북 에디션 30 UX334 한정판)

2020. 1. 27. 23:08IT⚡리뷰

처음 ASUS Zenbook (에이수스 젠북)이 나왔을 때, 맥북에어를 본딴듯한 디자인에서 이토록 멋지게 발전하리라고는 생각치 못했었는데요. 젠북(ZenBook)은 그 이후로 ASUS의 메인 모델이자 프리미엄 노트북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노트북 PC로 자리잡았습니다.

지난 2019년 11월, 젠북 패밀리 공식 런칭 행사에 인플루엔서 자격으로 초청받아 취재를 하고 돌아왔는데요. 2020년 상반기 시장을 이끌어갈 젠북 노트북의 미래를 보여주는 행사였죠. ^^

인스타그래머, 유튜버, 블로그 등등, 이제 소셜 미디어의 트렌드를 리드하는 '인플루엔서'들을 한 자리에 모은 자리라 뜻깊었습니다. 간단하게 행사 내용을 정리해볼까요?

ZenBook Family 공식 런칭 행사 & 인플루엔서 크리에이터 컨퍼런스

ASUS는 마더보드(메인보드) 명가로 시작해서 다양한 하드웨어, 노트북, 게이밍기어 등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려주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국가별로 성장하고 있는 ASUS의 발자취를 살펴보는 시간이 있었죠.

노트북 시장이 점차 폭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ASUS는 젠북(Zenbook)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하게 되었고, 이윽고 4K 듀얼 스크린 노트북이라는 새로운 컨셉의 젠북프로듀오 UX581를 선보이게 됩니다. 이 노트북은 2개의 모니터를 병행해 사용할 수 있기에, 세계적인 IT쇼에서 큰 주목과 인기를 독차지 하고 있죠.

젠북의 변천사!

이 행사는 꽤 넓은 공간에서 엄청 많은 시연 노트북과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미래의 노트북 ASUS ZenBook Pro Duo 공개!

15.6 4K OLED를 탑재한 듀얼 스크린 노트북, ZenBook Pro Duo를 발표합니다. 해외에서 공개된 이후, 국내에는 공식으로 런칭하는 것이죠 ^^

가격은 369만원부터 시작하는데요. 4K OLED 듀얼 터치스크린이라는 것을 고려해보면 그렇게 비싼 모델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양도 최고 성능에 가깝기에 영상편집이나 음원을 다루는 크리에이터들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죠.

:: ASUS ZenBook Pro Duo UX581 구입하러 바로가기 ::

:: ASUS ZenBook Pro Duo UX581 리뷰 보러가기 ::

두 화면 모두 터치스크린이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리뷰를 참고해주세요.

그 다음으로는 15.6인치는 아니지만, 휴대성과 가성비를 극한으로 끌어올린 젠북 듀오 UX481도 공개를 합니다.

이 제품은 2개의 스크린을 탑재했다고 하기에 정말 가볍고, 가격도 착한 제품이죠. 하단 스크린만 터치스크린이라는 것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듀얼 디스플레이라는 특성을 잘 살렸습니다.

작고 컴팩트하지만 파워풀한 면모를 볼 수 있는데요.

:: ASUS ZenBook Duo UX481 구입하러 바로가기 ::

:: ASUS ZenBook Duo UX481 리뷰 보러가기 ::

가격이 149만원대부터 시작한다는 것이 놀라울 뿐입니다. 노트북이 여러개 있는 저도 바로 하나 구입하고 싶을 정도로 잘 나온 모델이에요 ^^

그리고 스크린패드 2.0으로 활용성이 크게 업그레이드 된 올 뉴 젠북 14 UX434도 공개가 됩니다.

:: ASUS 젠북 UX434 구입하러 바로가기 ::

:: ASUS 젠북 UX434 리뷰 보러가기 ::

젠북 UX434는 터치패드가 스크린으로 되어 있어서, 역시 2개의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는 멋진 모델이죠. ^^

젠북14, 젠북 15는 엔트리 레벨 유저들을 위한 제품들이라서 그런지 가격대는 더욱 경쟁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 소개해드릴 젠북 에디션 30은 3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한정판 모델인데요. 여성 유저들을 공략할만큼 예쁘게 나왔더군요. ^^

젠북 런칭 행사이긴 하지만 ASUS가 선도하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 전시존도 있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ROG의 오랜 팬이자 유저이기 때문에 눈길을 끄는 제품들이 있어서 한참을 들여다본 기억이 나네요.

해외 런칭 행사를 방불케 할 만큼 스케일이 컸는데... 신기했던 것은 기자 출신의 사람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을 잘 운영하는 멋진 패션모델 같은 분들도 많이 왔다는 거죠. 그래서 행사 분위기가 정말 활발해보이고 좋았습니다. ^^

위에 보이는 화이트 에디션 모델이 ASUS 30주년 기념으로 출시된 13인치 젠북 노트북, 젠북 에디션 (ZenBook Edition) 30 UX334 입니다. 역시나 여성분들이 많이 촬영을 하고 계시더군요.

ASUS는 30주년 로고를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천연 가죽을 사용해서 외관 재질을 만들었고, 로고가 들어가는 부분은 핸드 스티치로 마감을 했다고 하는군요.

전체적으로 패키지 구성 자체를 매우 고급스럽게 만들었기에... 3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로 각잡고 예쁜 노트북을 출시한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가죽으로 외관처리가 된 예쁜 노트북, ASUS 젠북 에디션 30

흰색 노트북을 좋아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네요. 위에서 공개된 젠북 모델 중, 이 한정판 모델은 13인치 모델로 가장 휴대성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쓰는 노트북 대신 특별한 걸 선호하거나, 휴대하기 좋은 노트북을 고르신다면 ASUS 젠북 에디션 30 UX334FL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ASUS 젠북13 UX334FL-A4033T 화이트 구입하러 바로가기 ::

2020년 노트북은 터치스크린, 터치펜, 컨버터블 모델들이 심화가 되면서... 점차 다양한 부가기능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평범한 업무용 노트북을 넘어서 컨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의 입맛을 맞추고 있는 것인데요. 2020년에도 기술력을 최고의 경쟁무기로 가지고 있는 ASUS 노트북이 어떤 제품들을 선보일지 기대가 큽니다. :)

:: ASUS 노트북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ASUS 비보북 X412 리뷰 가성비 좋은 14인치 학생 노트북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