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7. 6. 00:23ㆍIT⚡리뷰
최근 출시되는 가벼운 노트북 및 애플의 맥북을 사용하다보면 꼭 필요한 것이 바로 USB Type-C 포트에 연결해서 다른 장치들을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멀티 허브입니다.
마우스 키보드와 같은 주변기기 장치를 연결할 때 기존에 널리 사용되던 USB-A 3.0 포트까 필요하기도 하고,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 외장 모니터를 연결할 때는 HDMI포트도 필요하죠. 그 이외에도 유선LAN, SD메모리카드 등등을 연결해서 써야 할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저는 여러 종류의 USB-C 맥북 허브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 최고로 품질이 좋다고 생각해서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Baseus(베이스어스)를 소개해봅니다.
Baseus 7in1 패브릭 멀티 허브
:: 베이스어스 7in1 USB-C 허브 구입하러 바로가기 ::
일단 이 제품은 IT악세사리 및 가젯 직구로 유명한 뱅굿(Banggood)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샤오미나 블릿츠울프, 베이스어스 등 품질이 좋기로 소문난 중국 IT브랜드 제품을 제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자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배송기간은 7일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최근 중국 직구도 정말 배송이 빨라졌습니다. 주로 7일~10일 정도면 도착을 하는데, 어떨 때는 5일 내에 도착을 할 때도 있어서 '이게 이렇게 빨리왔어?' 라고 생각할 때도 있고 말이죠 ^^
제품을 뜯어서 살펴봤습니다. 일단 베이스어스(baseus) 제품은 패키지 자체가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절대 저가형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에요. ^^ 가격은 착하고... 제품의 완성도는 뛰어나고... 그래서 Baseus 제품을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예쁩니다. ^^ 겉면이 패브릭(천)으로 코팅되어 있어서 인테리어 소품 처럼 아기자기한 느낌이 강해요. 그리고 맥북에어, 맥북프로 16인치 모델과 함께 사용할 때 매우 잘 어울리는 편입니다.
그럼 7in1 이라고 하는데, 어떤 포트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일단 USB 3.0 포트 2개가 있습니다. 외장하드 2개를 연결해서 복사하는데도 문제가 없죠 ^^ 제 경우에는 가끔 집에서 맥북을 사용할 때 무선 마우스 USB 리시버를 연결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
아래쪽에는 유선 LAN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RJ45 포트가 있습니다. 맥북프로나 맥북은 유선랜 포트를 연결할 수가 없다는 것이 큰 약점인데, 이건 다 갖추고 있네요. 요즘 누가 유선 랜 케이블을 연결해서 인터넷을 하냐라고 할 수 있지만, 아직 보안을 중요시 하는 회사에서는 유선 LAN 케이블과 IP세팅을 해주어야지만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환경도 있기 때문에 유사시 꼭 필요한 포트입니다.
그리고 외장 모니터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때 가장 확장성이 좋은 HDMI 케이블 연결이 가능합니다. 4K 지원이 되는 모델이라 더욱 유용하죠 ^^
좌측에는 메모리카드 포트가 2개 있습니다. microSD, 그리고 SD메모리 규격이네요. 제 경우에는 미러리스 카메라로 사진 촬영을 많이 하고, 이걸 맥북으로 옮겨서 사진 편집 작업을 주로 하기에 정말 필요한 확장 포트 입니다. BaseUS 7in1 USB-C 허브 하나로 맥북의 확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네요 ^^
뒷면에는 추가적으로 최대 60W를 지원하는 USB-PD 포트가 지원됩니다. 여기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허브를 통해서 충전이 이루어지죠 ^^
맥북프로 터치바 제품에는 양쪽에 USB-C 포트가 2개씩 있어서 총 4개의 USB-PD 포트가 있지만, 맥북에어의 경우에는 한쪽에 USB Type-C 포트 2개만 달랑 있어서 하나의 포트라도 손해보지 않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허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Baseus 7-in-1 허브는 일단 충전 포트도 있기 때문에 하나도 손해보지 않고 USB-A, HDMI, RJ45, SD메모리, microSD 메모리 슬롯 모두를 챙길 수 있습니다.
작동하는 동안 3개의 LED가 들어오는 것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다른 USB 허브는 작동하고 있는것인이 아닌지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제품들도 많은데요. 이건 직관적으로 연결 상태를 알아볼 수 있죠 ^^
그리고 microSD / SD 메모리 리더기는 동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형 제품들은 2개 동시에 연결이 안되는 제품들도 있는데, 이건 테스트해보니 메모리 2개를 동시 인식 가능하네요. 참고로 microSD 메모리 카드는 뒷면이 보이도록 (뒤집어서) 끼워주는 방식입니다. microSD 메모리는 내구성이 약하기 때문에 허브나 리더기를 이용하기 전에 꼭 방향을 미리 숙지하고 사용해야죠. ^^ 자칫 무리하게 끼워넣으려 하면 microSD 메모리를 깨먹을 수 있으니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Baseus 7in1 USB Type-C 맥북허브 구입하러 바로가기 ::
깔끔한 디자인과 슬림한 외관, HDMI부터 유선LAN, 메모리카드 리더기 까지 빼놓지 않은 확장성, 그리고 패브릭 소재로 차별점을 주었다는 점에서 제가 지금까지 사용해본 USB-C 허브 제품 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네요 ^^
발열을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텐데요. 한꺼번에 여러개의 포트를 동시 사용하면 어느정도 발열은 발생하지만, 상단 면이 패브릭 천으로 덮여 있어서 체감 발열은 오히려 낮은 편입니다. 최신형 허브인 만큼 예전에 나오던 허브들보다는 발열 현상이 크게 억제했다는 점도 Baseus 7in1 허브를 추천하는 이유죠.
국내에서 유통되는 제품이 너무 비싸서 제대로 된 맥북용 허브를 구입하지 못하셨다면, 뱅굿에서 베이스어스 7in1 멀티 허브를 구입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