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seus 모니터 LED 등 램프 스탠드, 어두운 책상 환경을 환하게!

2020. 8. 10. 01:00IT⚡리뷰

책상 위치가 천장 LED 불을 등지고 있어서 그런지 모니터 주변에 그림자가 져서 매우 어둡더군요.

그래서 옆에 스탠드를 켜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또 잘 조절해도 눈이 부신 경우가 많아서, 고민을 하던차에 Baseus에서 출시한 i-wok 시리즈 제품중, 모니터나 노트북 위에 거치하는 형태로 불을 밝힐 수 있는 제품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구입은 알리(Aliexpress)에서 하게 되었는데요. 간단하게 후기를 남겨봅니다.

일단 제품은 생각보다는 묵직한 편입니다. ^^ 박스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구성품으로 모니터 상단 거치용 LED와 USB 케이블이 들어있네요.

구성품입니다. 메뉴얼은 사실 간단한 구조의 제품이기에 오래 볼 필요는 없고, 전원공급을 위한 USB 케이블은 USB-C 방식입니다. 이제 간단한 IT 악세사리 제품에서도 microUSB는 점점 없어져가네요 ㅎㅎ

일단 LED등불의 구조는 위와 같은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게를 이용해서 고정을 시키기 좋게 되었있기에 모니터 뒷쪽에 10cm 정도의 공간은 있어야 하고, 한번 고정시켜두면 움직이거나 떨어지진 않기에 안심하셔도 될 것 같네요.

말씀드린 것처럼 전력은 USB Type-C 케이블로 하면 됩니다. 컴퓨터 USB를 사용해도 되고, 요즘에는 USB 충전기가 많이 보급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적당한 곳에 연결을 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책상 바로 옆에 USB 6구 멀티 충전기가 있기에 여기에 연결했구요 ^^

▲ 조금은 어두운 내 책상!

보이시는 것처럼 상대적으로 모니터가 있는 부분만 조금 어두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설치하기 전이라서, 왼쪽에는 샤오미 스탠드를 켜서 사용하고 있었죠 ^^

간단하게 설치를 마쳤습니다. 뒷면에 USB-C 케이블은 연결하고, 살포시 올려두기만 하고 각도조절만 하면 끗입니다. ^^

우측에 스위치가 있고, 길게 누르면 켜지고, 돌리면 밝기 조절이 됩니다. 짧게 누르면 3단으로 LED 빛 온도 조절이 되구요 ^^

실제로 Baseus 모니터 스탠드 LED는 3단으로 캘빈 온도 조절이 되는데요. 2900K, 4000K, 5000K 이렇게 백색과 주광색을 오갈 수 있습니다. 모니터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고, 색 온도조절이 되어서 눈에 피로를 한결 개선할 수 있는 아주 멋진 제품이네요.

요즘에는 일할 때는 항상 Baseus 모니터 LED 스탠드 등불을 켜놓곤 합니다. 밝아서 집중도 잘되고, 방 불을 끈 상태에서도 키보드, 마우스 및 책상 주변을 밝혀주기에 밤 늦게까지도 주변 피해를 주지 않고 업무를 볼 수 있어서 좋아요 :)

:: Aliexpress에서 Baseus 모니터 LED 등 구입하러 바로가기 ::

[관련글]

맥북허브 추천 Baseus USB C 7in1 패브릭 멀티 허브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