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아이언 첫인상과 사용 후기 @ 팬택 스마트폰 신제품 발표회

2013. 4. 19. 01:06모바일 📱Mobile

반응형

2013년 4월 18일, 베일에 가려져있던 팬택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베가 아이언(Vega Iron) 발표회에 초청되어 남들보다 조금 일찍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하루 전 초청을 받은 상태에서 제품을 살펴볼 기대감에 뉴스를 살펴보니 네이밍이 멋지단 생각이 들더군요. 베가 아이언이라니... ^^


베가 이이언, 메탈 프레임을 두른 각있는 디자인의 폰


남자들이라면 누구나 메탈프레임을 두른 전자제품에 로망이 있기 마련이죠 ^^ 남성분들 중 아이언맨을 싫어하시는 분은 없지 않나요? 아마도 금속에서 느껴지는 차가움과 철컥거리는 견고함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




팬택의 신제품 이야기로 돌아와서... 베가 아이언의 외관디자인이 아이언맨을 직접적으로 연상시키지는  않지만 매우 각잡힌 모습을 보여줍니다. 크리스탈을 디자인의 모티브로 했다는데 특징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메탈 프레임은 정말 어떤 공법을 썼는지 세밀하고도 미끈하게 연마했더군요. 지금까지 팬택 베가 시리즈가 보여준 디자인 모티브와는 살짝 다른면이 있었습니다.


생각해보면 팬택은 많은 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첫 Full HD폰을 발빠르게 내논것도 베가이고, 후면터치도 처음으로 스마트폰에 넣었었죠. 이번에는 스마트폰에는 처음으로 giga WiFi (802.11ac)를 지원하더군요. 덕분에 무선인터넷 속도가 더 빨라졌습니다.


그럼, 베가 아이언(Vega Iron) 신제품 발표회는 어땠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


All New Vega, Vega Iron...


엘리베이터에 붙어있던 베가 아이언 포스터입니다. 차도남에게 가장 어울릴만한 폰을 연상시키는군요 :)

장소는 팬택 R&D센터에서 였습니다. 예전에 한 두번 와본적이 있네요 ^^


오.. 꽤 멋진듯..



일단 첫번째로... 베가 넘버6 발표회때는 사용할 수 기기가 엄청 많았는데... 이번 행사에서는 블로거들이 만져볼 수 있는 베가 아이언 단말기 갯수가 얼마 없었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 생각하다가 이제야  깨닫게 되었는데 아래의 사진을 한번 보시죠 :)



베가아이언은 인셀 디스플레이를 채택해서 가시성과 투과율 성능을 높이고 디스플레이의 베젤을 극소화 했는데... 그 우수성을 보여주기 위해 행사장 벽면에 무수히 많은 베가 아이언을 붙여놓았습니다. 베젤이 얇아서 마치 멀티스크린처럼 보이죠? ^^그래서 블로거들이 만져볼 수 있는 기기는 그리 많지 않았다는 후문을 남깁니다.



메탈로 처리된 프레임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그럼 어디 살펴볼까...



간단하게 폰을 살펴보기 전에 스펙을 정리해보면, 5인치형 인셀 디스플레이, 1.7ghz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600 AP, 젤리빈 OS(4.1.2), 2gb램, 2150mAh배터리, 32gb내장메모리, 등등 입니다.


특징점은 일체형으로 제작된 메탈릭 프레임, 제로 베젤(2.4mm),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보석처럼 장식한 LED를 들 수 있겠습니다. 추가로 WiFi 802.11ac 지원도 빼놓으면 안되겠군요 ^^


메탈 프레임은 얼핏보면 아이폰5를 연상시키지만, 일체감이 뛰어난 완성된 프레임이고 훨씬 부드럽게 연마를 했더군요. 살짝 헤어라인도 들어가 있어서 고급스러움과 함께 견고함이 느껴집니다. 베가 아이언에 사용된 알루미늄 연마기술은 팬택이 세계 최초로 시도한 것으로 Endless Metal Ring이라고 부르던데... 꽤 인상적이긴 합니다. 이 메탈 프레임이 안테나 역할을 하는데, 그동안 메탈소재로 만들어진 폰들이 겪었던 전파간섭의 문제를 완벽히 잡아냈다고 합니다. (아이폰4의 안테나게이트 기억나시죠?) 어떻게 가능했는지 기술적인 부분은 깊게 파고들어가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 



팬택이 자랑하는 기술... 멋지긴 하다.. ^^



소개는 그만하면 되었고... 이제 실물을 살펴봐야죠? ^^


 베가 아이언 (Vega Iron) 디자인 외관 후기



일단 처음 쥐어본 느낌은 손안에 잘 들어온다는 것입니다. 다만 생각했던것보다는 살짝 두툼하더군요.


인셀 디스플레이 화질은 갑


인셀 디스플레이의 느낌은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지금까지 팬택 스마트폰의 화질은 극강에 가까웠던 만큼 매우 만족스럽네요. 베가 아이언은 디자인 컨셉을 최대한으로 살리기 위해서 인지 Full HD대신 HD해상도(1280x720)를 선택했는데... 5인치에서는 HD만으로도 매우 선명한 화면을 보여줬습니다. 인셀 디스플레이 덕분의 투과율과 가시성도 높하졌습니다.




이 테두리가 팬택이 자랑하는 앤들리스 메탈 링인가..




뒷면, 매우 견고해서 마치 일체형처럼 느껴졌다


메탈 프레임뒷면 커버가 아주 꽉 아물려 있어서 마치 일체형처럼 느껴질정도로 견고합니다. 디자인 외관은 일체형처럼 보이지만 다행히 배터리 착탈식이니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혹시 배터리 일체형인가? 걱정했지만 커버가 분리된다



배터리 착탈식이다 ^^



뒷면을 살펴보다가 매우 신기해보이는 특징을 발견했는데... 바로 우측 상단 모서리가 LED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투명하기 때문에 앞면과 뒷면에서 모두 확인이 가능한데... 컬러도 다양하게 들어오더군요. 노란색은 카톡, 붉은색은 충전중.. 녹색은 충전완료 등으로 점등되는 것 같습니다.


앞면 뒷면에서 확인 가능한 투명 LED




이렇게 불빛이 점등된다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 두 모델이다

컬러는 블래과 화이트가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블랙이 더 멋있어 보이더군요. 







블랙이 간지!



전시장에서는 상당히 다양한 특징과 새로운 기능들을 시연하고 있었는데... 한 포스팅에서 모두 다루기는 어렵고... 일단 새로운 소프트 키 홈 디자인이 인상적이더군요. 이건 사진으로 설명하기 어려워서 동영상으로 촬영해 봤습니다. 베가 아이언의 실사용 모습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여러가지 방식의 홈버튼이 있는데 히든형, 플로팅형, 슬림형 등이 추가되었습니다. 테마별로 컬러를 바꿀수도 있죠. 동영상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홈버튼 방식이 지원된다







양옆 베젤은 정말 제로베젤에 가까운듯..


베젤리스(Bezeless) 디자인은 정말 누가 봐도 마음에 들겠군요 ^^ 멀리서 보면 양옆배젤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한가지 더 제 눈길을 끈 것은 바로 기가와이파이(802.11ac)의 지원인데요. 스마트폰 단말기에서는 처음으로 지원한다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802.11ac는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무선인터넷 규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지금 우리가 쓰고 있는 일반 WiFi나 LTE보다 빠른 속도를 낼 수 있어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무선공유기가 802.11ac로 송신을 지원해주어야 이런 빠른 스피드를 사용할 수 있죠 ^^ 여하튼 현장에서 바로 벤치마크 테스트를 시연하고 있어서 비교를 할 수 있었습니다.





기술이 점점 좋아지는게 보인다. ^^





베가 아이언은 4월 말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하는데 아직 가격이 미정이군요. 좋은 가격에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차도남들의 위시리스트 0순위가 될 스마트폰으로 보이는데... 한편으로는 기존 스마트폰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5.5인치 이상의 비대한 스크린 크키보다 한손에 들어오는 시크함을 원하는 분들의 이목을 끌 것으로 보여집니다. ^^


마지막으로 행사장에서 전해들은 이야기는 베가 아이언을 영화 아이언맨3와 연결시켜서 홍보를 하게되고 (역시 그럴줄 알았어...), 베가 공식 웹사이트에서 100명의 베가 아이언 모델로 활동할 베가 크루 이벤트도 한다는군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해당사이트(ivega.co.kr)에서 더 많은 정보 얻어보시길 ^^


* 가격은 82만원 후반대로 결정되었네요 ^^ 갤럭시S4, 옵티머스G프로보다 저렴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