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피카사 앱에 추가된 구글+ 자동 사진백업 기능
2014. 2. 28. 12:00ㆍIT⚡리뷰
반응형
구글 피카사(Picasa) 알고 계시나요? 구글이 제공하고 있는 PC용 사진편집 및 관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윈도우를 사용할 시절에는 빠른 뷰어 기능때문에 늘 사용하고 있었는데... 맥을 사용하게 되면서 점점 쓰지 않게 되더군요.
이번 피카사 앱이 업데이트 되면서, 스마트폰에 있던 자동백업 기능이 피카사 앱 패키지 안에 추가되었습니다. PC/맥 모두 지원이 되는데... 클릭 몇번만 하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 및 사진을 모두 구글 플러스(Google Plus)로 자동백업 해주는군요. 2048pixel로 지정하게 되면 구글 드라이브 용량과 관계없이 무제한으로 사진 백업이 가능합니다.
Google+ Auto Backup 앱을 설치/실행하면...
컴퓨터에 있는 사진들을 모두 구글플러스 자동백업으로 보내준다. '2048픽셀'로 용량 무제한이 되니 참고!
:: 구글 피카사 (Picasa)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미리 이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이해가 조금 빠를 것 같은데... 저도 사진 백업 기능을 한번 테스트 해볼겸 사용하고 있는 맥북에 설치해서 사진백업을 활성화 해봤습니다. 구글 플러스로 자동으로 사진백업을 해주는... 어찌보면 1TB용량을 제공하는 플리커보다 사진백업용으로 더 좋을 것 같기도 하군요. 사진백업 솔루션을 찾고 계시던 분들과... 구글 서비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시길..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