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2. 21. 21:20ㆍ패션매거진👔Reviews
2014년도 몇일 남지 않았네요. 이번 몬길 7성 출석 이벤트 뽑기권으로는 다들 어떤 몬스터를 Get하셨나요 ^^
저는 메인 계정에는 '차원의 린'이 중복으로 떳고, 부 계정에는 '적월' 떠서 나름 상타 몬스터들을 덱에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차원의 린'은 한계돌파용으로 사용해야 할지, 융합 용으로 사용해야 할지 고민 중이네요. 이번에 공격형으로 전환되고 스탯도 많이 높아져서 꽤 쓸만한 몬스터가 되긴 했는데, 모험, 팀전에 특화된 다른 몬스터들이 많아 선택을 미루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 합성으로 뽑은 새로운 7성 몬스터들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주인공은 :
몬길 7성 : 쌍검사 카이얀
먼저 쌍검사 카이얀입니다. 7성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최상타 자리를 차지했었죠. 별명은 '미친고양이'로 불렸습니다. 초기에 쌍검사 카이얀을 뽑은 사람들은 환호성을 지를 정도로 성능이 좋았습니다.
회피시 상대방에게 100% 딜을 넣는 '반격' 패시브 덕분에 원거리 딜러들에게도 간접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독특한 몬스터 였습니다. 게다가 이 패시브 스킬에는 다른 캐릭들에게 있는 쿨다운 시간이 없죠. 지금은 근거리 몬스터에게만 회피시 타격이 들어가도록 다소 너프가 되었지만, 광역 타격이 아닌 단일 대상 딜러라 주로 팀전에서 버프 지원형과 함께 활약합니다. '회피'스킬이 주력인 몬스터. 지금은 중상타.
7성 쌍검사 카이얀에게 추천되는 장비 셋팅은 체체세트 (신성의활방패) 입니다. 그 이유는 공격력을 높여주는 아이템 보다는 체력과 방어력을 보강시켜서, 패시브 스킬의 효과를 100% 끌어올리는 셋팅이죠. 회피기 '재주넘기'와 패시브 '반격'의 성능이 탁월하기 때문에 악세사리도 회피를 올려주는 캐츠아이 세트를 주거나, 안정성을 높이기 위ㅎ한 터퀘이즈 세트를 씁니다. 영혼석은 방어와 체력을 높혀주는 늪지 + 요새 (또는 딜 위주로 늪지 + 용암도 좋습니다.)
몬길 7성 : 적안의 레이나
두번째 몬스터는 다시뽑기로 얻었습니다. 처음 합성을 시도했을 때 뜬 7성은 '해마기수 패왕'
해마기수 패왕은 6성 시절 팀전을 평정했던 몬스터였죠. 높은 체력과 '해제'스킬로 딜탱이 가능했었습니다. 7성으로 넘어온 이후에는 오히려 같은 해제스킬을 가진 '파우스트'에게 밀리고 있네요. 그래서 해마기수 패왕은 그리 선호되는 몬스터가 아닙니다. '다시뽑기'를 눌렀더니...
▲ 오... 갖고 싶었던 적안의 레이나
▲ 성능을 다른 몬스터에 비해 낮지만 그래도 새로 나온 7성 적안의 레이나를 선택!
적안의 레이나는 한 때 6성 인기 방어형 몬스터인 광명의 레이나의 7성판입니다. 성능이 딱히 좋다고는 할 수 없는게... 어느 게임이든 방어형은 시간이 갈 수록 역할이 축소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스킬이 파격적인 성능을 가진 것도 아니고...)
그나마 6성 때부터 선호하던 캐릭이라 7성도 킵(Keep)했습니다. 적안의 레이나는 패시브 스킬로 적의 공격력을 다운 시키고, 6성때와는 달리 스턴기를 하나 가지고 있죠. 자칫 창고지기 몬스터가 될 수 있습니다. 7성 덱이 어느정도 갖추어져 있는 유저라면 잘 쓰지는 않죠. (융합으로 사라질 위기)
나중에 밸런츠 패치로 조금은 상향이 되었으면 희망하는 캐릭입니다. 그래도 같은 방어형 몬스터인 가이우스보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아직 많이 사용되는 몬스터가 아니라 템세팅 추천이 약간 어려운데... 그나마 공속세트템이 추천되곤 합니다. 6성 세트보다는 5성 세트를 주어서 활용하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좋은 선택인 듯 하네요. 영혼석도 지금은 딱히...모르겠네요. 연구가 좀 필요한 몬스터입니다.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주는 요새와 늪지를 주자니 뭔가 어글러만 될 것 같고, 딜 위주로 짜자니 다른 몬스터의 성능이 훨 좋고 말이죠 ^^ 영혼석 추천은 추후 업데이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적안의 레이나가 밸런스 패치를 통해 패시브 스킬이 스킬 사용시 상대 방어력 25% 무시로 바뀌었네요. ^^ 이제 팀전에서 유용하게 써볼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