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4. 23. 15:18ㆍ일상🤔Scribble
살면서 내게 딱 맞는 멋진 데일리백 가방 하나쯤은 있어야 하는 시대입니다.
직장인이 된 이후로 예전보다 가방욕심이 더 많아졌는데요. 요즘은 세련되면서도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성 가방에 유독 관심이 가더군요.
마침 이번에 새롭게 런칭된 가방 브랜드인 에이굿라이프(A Good Life) 백팩을 사용해보게 되어 자세한 사용후기를 남깁니다.
지금까지 사용해본 백팩가방 중 직장인 남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실사용 기능들을 고려한 제품으로,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쓴 부분이 참 만족스럽습니다. 그럼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조셉앤스테이시 에이굿라이프 (A Good Life) 울트라 백팩 발리스틱
▲ A Good Life : Ultra Backpack Ballistic Black Large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 발리스틱 블랙 라지)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 & 오거나이저 시리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제품은 작은 사이즈인 스몰(Small)과 큰 사이즈인 라지(Large) 두 개로 나눠져 있고, 타입은 포코고(Pocono)와 발리스틱(Ballistic), 그리고 밀리테리 카모 패턴이 그러져 있는 카무플라주(Camouflage)가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이굿라이프 울트라백팩은 발리스틱 블랙 라지 모델(Ballistic Black Large)입니다. ^^
완충재로 한번 포장이 되어 있는 것을 뜯어내면 한번 더 비닐 포장이 되어있네요. ^^
요즘 날씨가 좋아서 백팩 사진을 찍으러 야외로 나가봤습니다. 먼저 외관을 살펴보면...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한 것 같네요. 럭셔리 백팩들이 최근 이런 느낌으로 많이 출시되는데요. 에이굿라이프 울트라백팩 가방은 얼핏 보면 별다른 특색이 없는 것처럼 보이는 반면, 어떤 코디와도 잘 어울리는 예쁜 가방인 것 같습니다.
도시 생활에 최적화된 가방을 위해 7가지 기능이 담겨 있는데... 기능성을 살펴보기 전에 잠깐 숨은 디테일을 살펴볼까요?
▲ 뒷면
뒷면 쿠션은 백팩 가방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윗부분에 엘라스틱 밴드와 안쪽으로 숨겨진 파우치가 있습니다. ^^ (활용방법은 아래에서 사용 후기로 자세히 다루어볼 예정입니다.)
▲ 튼튼한 손잡이
손잡이 부분이 가죽재질로 처리되어 있고, 안쪽은 스티치가 되어 있네요. 덕분에 다른 가방들 보다 손잡이 핸들을 쥘때 안정감이 있어 느낌이 좋습니다. ^^ 참고로 라지 사이즈 기준으로 가방 무게가 830g이라 여타 다른 가방들보다 비교적 가볍다는 것도 이 가방의 주요 장점인 것 같더군요.
▲ 메인 수납공간
메인 수납공간을 열어보면 안쪽에는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파티션션과 제품을 처음 구입했을 때 들어있는 종이 완충재 이외에도 다른 물품이 하나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 울트라 오거나이저
이건 울트라 오거나이저(Ultra Organizer)라고 불리우는 물품 정리용 패널입니다. 많은 물품을 수납해서 들고다녀야 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소품으로 정말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이죠.
사용법은 아래에서 사진으로 보여드리게 될테지만 먼저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탄성이 있는 엘라스틱 밴드로 촘촘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물품들을 고정시켜 둘 수 있는거죠 ^^ 실제로 사용해보면 가방 안에 여러 물품들이 섞여있지 않게 되어 정말 편리합니다.
▲ 핸들 (손잡이)로 쉽게 꺼내고 넣을 수 있다
평소 백팩에 자주 넣고 다니는 물품들을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에 넣고 야외로 나와봤습니다.
▲ 울트라 백팩 착용샷
여기서 부터 기능을 한가지씩 소개해드리면... 먼저 가방 끈을 조절하기 편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 고리입니다. 에이굿라이프 로고를 연상시키기도 하는데요. 쉽게 가방끈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끈 끝 부분이 고리형태로 되어 있어 쉽게 당길 수 있다.
스트랩 끝 부분이 고리(Loop) 형태로 되어 있어서... 마치 낙하산을 당기를 것처럼 끝 부분을 잡아당겨 가방끈을 조일 수 있더군요. 해외 여행 같이 급하게 어딘가를 나서야 할 때 가방끈을 조절하기 좋습니다. :)
▲ 가볍고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데일리 백팩
보조 수납공간을 살펴보면 꽤 넓고 물품이 많이 들어가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소설책 한권이 그대로 들어갈 정도의 크기라서 좋았는데요. 안쪽을 자세히 보시면 역시 고정용 밴드가 크기별로 나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작은 물품들을 가지런히 정돈해 수납하기 좋다
볼펜이나 케이블, 이어폰, 마우스, 휴대폰, 지갑 등 작은 물품들을 넣어둘 때에도 섞이지 않도록 쉽게 고정해 둘 수 있네요 ^^
▲ 뒷면 히든 파우치
뒷면에도 잘 보이지 않는 공간을 살려 중요한 물품을 넣어 둘 있는 지퍼 파우치가 있습니다. 등받이 부분인 만큼 밖에서 꺼내갈 수 없을 테니, 지갑이나 여권등을 넣어두면 좋겠죠 ^^ 여행시 보딩패스 파우치로 활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 아래 부분에서도 같은 파우치를 열 수 있어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등받이 부분에 히든 파우치는 아랫부분에서도 지퍼로 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는 이유는 해외 여행시 공항에서 캐리어 가방을 같이 들고 갈 때 아래와 같이 결합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한 디자인이라고 하네요.
▲ 뒷면 지퍼 파우치를 모두 연뒤 캐리어 가방 핸들에 결합한 모습 ©️ Marchi / Wadiz
▲ 큰 노트북을 뒷면에 고정시킬 수 도 있다 ^^
13~15인치 노트북을 가방안에 넣지 않고, 뒷부분 파우치에 넣고 밴드로 고정시켜 둘 수도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공항 검색대를 통과할 때는 항상 노트북을 따로 꺼내야 하는데, 위와 같이 해두면 매우 가방 메인 파우치를 열 필요가 없으니 매우 편리하겠죠 ^^
물론 안쪽에도 노트북을 수납할 수 있는 파티션이 있습니다. 바닥면 끝까지 넣는 방식이 아니라 살짝 윗부분으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혹 가방을 바닥에 떨어트렸을 때애도 노트북에는 충격이 다 전해지지 않도록 충격방지 설계가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13인치 맥북프로를 수납한 모습
자 이제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울트라 오거나이저를 살펴볼 시간인데요.
▲ 처음 보면 어떻게 사용하는 거지? 궁금해 할만한 디자인
▲ 작은 물품을 고정시킬 수 있는 엘라스틱 밴드의 결합체
▲ 그대로 가방 안에 넣어 두았다가...
▲ 필요할 때 오거나이저만 꺼내면 된다 ^^
오거나이저는 작은 물품들을 메인 수납공간에 효과적으로 정리해 넣기 위한 최고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USB 케이블, 충전기, USB 메모리 등 노트북 유저라면 다양한 IT 악세사리를 가지고 다니기 마련인데요. 가방 안에서 물건이 섞이지 않아서 좋고, 무언가 필요할 때 오거나이저만 꺼내서 원하는 물품을 골라 빼내어 쓰면 되니 특정 물품이 필요할 때 가방에서 찾고 꺼내는 시간이 크게 절약되더군요.
▲ 마우스 패드가 없을 시 마우스패드 대용품으로 사용!
가끔 책상위에서 사용하는 레이저 마우스 감도가 좋지 않을 때, 뒷면을 마우스패드롤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보니 제대로 된 패브릭 마우스 패드와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감도가 좋습니다. ^^
▲ 뒷면에는 작은 태블릿PC를 고정시킬 수 있다
그리고 울트라 오거나이저 뒷면에도 밴드와 작은 파우치형태의 수납공간이 있어서... 아이패드나 태블릿PC, 또는 12인치대의 작은 서브 노트북을 고정시켜 둘 수도 있네요.
사이드 포켓을 살펴보면... 왼쪽은 지퍼 파우치로 되어 있어서 열쇠나 USB 등 자주꺼내쓰지만 잃어버리면 안되는 중요한 물품들을 넣어두는데 유용합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가죽으로 된 밴드가 있는데요.
튼튼한 가죽 밴드이기에 삼각대 같은 묵직한 물품을 걸어두기에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아참,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은 이외에도 꽤 여러곳에 다양한 물품을 걸어둘 수 있는 고리 장치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오른쪽 가방끈을 자세히 보면...
▲ 이어폰을 걸어두면 좋게 디자인된 a good life 고리 부분
가방 오른쪽 스트랩 부분에 이어폰 케이블을 걸어둘 수 있는 부분이 있고...
▲ 오른쪽 사이드 포켓 부분에 있는 전용 고리
역시 우측 부분에 카라비너를 걸어 둘 수 있는 고리가 있죠 ^^
우측 부분 사이드 포켓은 지퍼가 아닌 오픈형으로, 여행시 음료수 병이나 우산등을 꽂아두기에 매우 용이해보입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는 메모용 포켓 수첩을 넣어두기도 하고...
▲ 선글라스 파우치 보관중...
햇빛이 많은 계절이 돌아왔기에 선글라스 파우치를 넣어두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죠 ^^ 평소에는 텀블러나 우산을 꽂아두기에 안성맞춤인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가방 하단 부분에도 캠핑용 가방에나 있을 법한 장치가 숨어 있습니다. 아래쪽 지퍼를 열어보면 안쪽에 비밀 파우치가 있는데, 열어보면 외장 확장용 스트랩이 있죠.
▲ 전용 구멍을 통해 바깥으로 스트랩을 빼낼 수 있다
▲ 매트나 운동화, 캠핑용 물품을 걸어두는 확장 스트랩으로 쓸 수 있다. ^^
가끔 가방안에 다 들어가지 않는 물품을 확장해서 걸어두고 싶을 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캠핑용 매트나 운동화 등 부피가 큰 물품을 가방 하단에 스트랩으로 고정시켜 달아둘 수 있습니다. 데일리 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이렇게 다양한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는 백팩은 처음인 것 같네요 ^^
▲ 깔끔하고, 가볍고,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정리되어 있는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
직장인들에게 잘 어울리는 가방으로 항상 들고다니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백팩도 필요하지만, 유사시에는 상황에 맞춰진 활용성이 높은 기능성 가방 또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A Good Life 울트라 백팩은 노트북과 IT기기들을 수납하기 편하고, 필요할 때 응용해 쓸 수 있는 기능들이 총망라 되어 있어 하나의 가방으로 직장 통근용 부터 여행 가방까지 커버할 수 있는 멋진 가방으로 평가하고 싶네요.
패션 가방으로도 손색 없는 20~30대 남자백팩 가방을 찾는 분들에게 에이굿라이프 울트라 백팩을 추천해봅니다.
[관련글]
노마드족 필수품, 가방속 작은 물품을 정리할 수 있는 울트라 오거나이저 플러스 사용 후기
보테가 베네타 명품 가방 Bottega Veneta Nero Mist Calf Intrecciato 백팩 구입 후기 (이승우 가방)
조셉앤스테이시 백팩 리뷰 가벼운 여행 가방으로 좋은 여자 가방 추천 (하니백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