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11. 18. 19:34ㆍ여행기술✈️Traveling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에 이어서, 대한항공도 스카이팀(SkyTeam) 마일리지가 꽤 모였기에 홍콩행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상대적으로 꽤 비싼편(?)이라서 최근에는 거의 타본 적이 없는데요.
그래도 남미에서 한국으로 올 때 KAL(대한항공)을 타서 그랬는지 유효기간이 평생인 마일리지도 어느정도 남아 있더군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구입
▲ 로그인 이후 '항공권 예매' 클릭 -> '보너스 항공권 예매' 선택
대한항공도 아시아나와 마찬가지로 가족끼리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산을 해두었기 때문에 약 6만 마일리지 이상이 모여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보너스 항공권 예매'를 클릭 한 뒤...
목적지와 날짜, 그리고 탑승하는 사람을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아요 ^^
▲ 성수기, 항공편, 등급별 마일리지가 조금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
평수기, 성수기에 따라 다른 마일리지 공제율을 가지고 있으니 더 자세한 것은 위의 표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홍콩행 비행기표를 선택했기 때문에 3만 마일리지를 쓴 것 같네요. 아시아나의 경우 4만 마일리지인데 대한항공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 합니다.
▲ 30,000 마일, 비용은 73,700원
역시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이 100%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금 및 기타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대한항공은 73,700원이 나왔네요.
▲ 유류할증료 9600원, 공항세 28000원 등등
비용이 발생하는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유류할증료가 9600원/ BP 28,000원/ HK 17,000원 / G3 12,700원/ I5 6400원 입니다. 알게 모르게 공항을 이용하는데 수수료 및 비용이 참 많이 들어요 ^^
어쨌든 3만 마일리지 이외에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는 돈은 73,700원 입니다. 결제를 위해서 진행해보면...
▲ 가족 합산 마일리지 적용 금액을 일일히 설정할 수 있다
대한항공 스카이팀 마일리지는 위와 같이 공제순서 뿐만 아니라 정확히 마일리지 몇 포인트를 사용할 것인지 입력이 가능하네요 ^^ 이런건 아시아나 보다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 차액 결제는 카드로 :)
어찌되었든 위와 같이 홍콩행 비행기표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73,700원에 구입했습니다. 이제 여행 준비를 잘 하는 일만 남았네요. '나의 예약' 페이지에 가보면 :)
위와 같이 잘 예약이 되었네요. 조금 내려가 보면 좌석 선택 등 사전 신청 및 입력이 가능한 내용이 나옵니다.
▲ 비행기 좌석 선택 화면
어찌되었든 이렇게 2017년 12월 홍콩행 비행기표를 마일리지로 모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행 준비를 잘 하는 것만 남았어요 ^^
[관련글]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하기 (가족 마일리지 합산 쓰기)
인터넷 롯데면세점 이용 후기,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구입 후기
인천공항 사람 많은지 미리 알아보는 법, 인천공항 혼잡도 검색 방법
해외여행 떠나기전 데이터 로밍 원천차단 설정하기 (SKT 티로밍 데이터 요금 폭탄 방지)
에어비앤비 할인 쿠폰 받고 가입하는 법 (Airbnb 친구 추천 할인 코드 및 여행 크레딧 포인트 42$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