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예매 (보너스 비행기표 구입)

2017. 11. 18. 19:34여행기술✈️Traveling

반응형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에 이어서, 대한항공도 스카이팀(SkyTeam) 마일리지가 꽤 모였기에 홍콩행 항공권을 예매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상대적으로 꽤 비싼편(?)이라서 최근에는 거의 타본 적이 없는데요.

그래도 남미에서 한국으로 올 때 KAL(대한항공)을 타서 그랬는지 유효기간이 평생인 마일리지도 어느정도 남아 있더군요 ^^

 

대한항공 마일리지 보너스 항공권 구입

 

▲ 로그인 이후 '항공권 예매' 클릭 -> '보너스 항공권 예매' 선택

 

대한항공도 아시아나와 마찬가지로 가족끼리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산을 해두었기 때문에 약 6만 마일리지 이상이 모여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보너스 항공권 예매'를 클릭 한 뒤...

 

 

 

목적지와 날짜, 그리고 탑승하는 사람을 설정하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그리 어렵지 않아요 ^^

 

▲ 성수기, 항공편, 등급별 마일리지가 조금 다르게 적용되니 참고

 

 

평수기, 성수기에 따라 다른 마일리지 공제율을 가지고 있으니 더 자세한 것은 위의 표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홍콩행 비행기표를 선택했기 때문에 3만 마일리지를 쓴 것 같네요. 아시아나의 경우 4만 마일리지인데 대한항공이 상대적으로 더 저렴(?) 합니다.

 

▲ 30,000 마일, 비용은 73,700원

 

역시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이 100%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세금 및 기타 비용이 발생하는데요. 대한항공은 73,700원이 나왔네요.

 

▲ 유류할증료 9600원, 공항세 28000원 등등

 

비용이 발생하는 상세내역을 살펴보면 유류할증료가 9600원/ BP 28,000원/ HK 17,000원 / G3 12,700원/ I5 6400원 입니다. 알게 모르게 공항을 이용하는데 수수료 및 비용이 참 많이 들어요 ^^

 

어쨌든 3만 마일리지 이외에 현금으로 결제해야 하는 돈은 73,700원 입니다. 결제를 위해서 진행해보면...

 

▲ 가족 합산 마일리지 적용 금액을 일일히 설정할 수 있다

 

대한항공 스카이팀 마일리지는 위와 같이 공제순서 뿐만 아니라 정확히 마일리지 몇 포인트를 사용할 것인지 입력이 가능하네요 ^^ 이런건 아시아나 보다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 차액 결제는 카드로 :)

 

어찌되었든 위와 같이 홍콩행 비행기표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73,700원에 구입했습니다. 이제 여행 준비를 잘 하는 일만 남았네요. '나의 예약' 페이지에 가보면 :)

 

 

 

위와 같이 잘 예약이 되었네요. 조금 내려가 보면 좌석 선택 등 사전 신청 및 입력이 가능한 내용이 나옵니다.

 

 

▲ 비행기 좌석 선택 화면

어찌되었든 이렇게 2017년 12월 홍콩행 비행기표를 마일리지로 모두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행 준비를 잘 하는 것만 남았어요 ^^

:: 스카이스캐너에서 비행기표 알아보기 ::

[관련글]

아시아나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하기 (가족 마일리지 합산 쓰기)

인터넷 롯데면세점 이용 후기, 대한항공 기내 면세품 구입 후기

홍콩 호텔 예약, 아고다 (agoda) 앱으로 해결

홍콩에서 사온 캔 맥주

항공권 최저가 가격 비교 사이트 추천 및 활용법

인천공항 사람 많은지 미리 알아보는 법, 인천공항 혼잡도 검색 방법

해외여행 떠나기전 데이터 로밍 원천차단 설정하기 (SKT 티로밍 데이터 요금 폭탄 방지)

에어비앤비 할인 쿠폰 받고 가입하는 법 (Airbnb 친구 추천 할인 코드 및 여행 크레딧 포인트 42$ 받기)

728x90
반응형